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게임/카이로소프트 게임 공략

카이로소프트_모락모락 온천골(유케무리 온천향) 공략 - 2. 건설과 건물 배치(수정함 - 11.12.27)

by 마징가_Z 2011. 11. 20.
반응형

[건물]


건설 메뉴에 들어가면 [환경], [시설], [매장] 이렇게 3가지 분류가 있습니다.


각각 해당하는 분류에서 모든 것들을 언락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보통 얻게 되는 경우는 손님층을 어느정도 만족 시키면

만족시킨 손님에 의해서 다른 손님이 투자를 요청해 오고, 그 투자를 돈을 주고 달성하면

새로운 손님과 함께 생기게 됩니다.(이건 손님층과 투자에서 다시 자세히 다루겠습니다)

특이하게 그냥 손님층과 투자를 통해서 얻지 못하는 것이 있는데요.

그것 바로 연못입니다.


연못은 제가 해보니 천연석이랑 석등을 20개 이상정도 가지고 있으면 투자 거래가 오는거 같더군요.


그리고 큰온천(남+여)는 특정 조건을 만족시키기 못하면 얻지를 못합니다.

모든 잡지를 1위를 한 후에 "침팬G" 를 만족 시키면 2회 플레이시에 처음부터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새로 VIP실이 추가 된다는걸 발견했네요. 자세한건 손님층과 투자 맨 밑을 참고하세요.




[배치]



먼저 온천골의 기본 배치에 대한 이해를 위해서 설명을 하겠습니다.

온천골의 최대 맵은 가로*세로가 20칸*20칸으로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그런데 정사각형이 아니고, 마름모 형태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처음 시작을 했을때 배치는 아래와 같네요.

 


초반인지라 땅도 좁고 그렇습니다.




자 이제 본격으로 배치를 시작하겠습니다.

온천골의 중점은 역시 온천이 중요합니다.

1회차에서 온천은 3가지 패턴을 지어서 모든 효과를 내는 방식으로 저는 이번에 공략을 다시 했습니다.

(아래 사진들은 클릭하면 원래 해상도를 볼 수 있습니다)



처음 위치에서 바로 지을 수 있는 배치와

 


원하는 위치에 지어도 되는 2개의 온천 배치가 있습니다.





왼쪽사진은 완성되기 전 배치고, 오른쪽은 완성 된후 배치입니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일단 아래 배치를 생각하시고, 현재 지을 수 없는 건물이 있더라도

그 배치를 비워두고 건축을 해두셔야 한다는 거네요!




자 이제 본격적으로 건물을 지어 보도록 하죠.

 

 

처음 위치에서 현재 지을 수 있는 건물만으로 지어 둡니다.

그리고 건물 배치는 아래 사진 처럼 해두세요.

 

처음에는 서양식 건물이 없으므로 일단 이정도 까지는 다다미 방으로 지어둡니다.

그러다 서양식 방이 생기게 되면 바로 서양식 방으로 다 교체를 해줍니다.

이유는 다다미 방은 후반으로 갈 수록 이용도가 떨어져서 그러네요!

(주의할 점은 다다미 방을 10개 정도 지어 놔야 대나무 투자가 들어오니 유의 하시길!!)

 



이런 식으로 배치를 해서 제가 완성한 최종 배치도는 아래 사진입니다.

 


이 배치로 15년 9월에 모든 잡지 1위 했고, 바로 침팬G 만족 시켜서 대 목욕탕도 얻었습니다.

일단 각 건물에 인기의 씨앗과 아이템을 적절하게 써줘서 인기도를 높여 두는 게 좋습니다.

인기도는 저한테 물어보시지 마시고!! 직접올리세요.
기본적으로 한개의 아이템을 2회 쓰면 효력이 떨어지는데요.

일부 아이템은 2회 이상 가능합니다.



이런 배치가 되었다면 온천의 효과를 나타내주는 식물들을 제외하고는

모두 단풍나무나 매화나무로 교체해 주세요!!


위에 올려 두었던 온천 배치도를 표로 나타내면요.

순서대로 하면요~

(가로*세로 = 4칸*5칸)

 

효능(남) = 월풀욕조 + 술로된 온천
효능(여) = 월풀욕조 + 젊어지는 온천 + 부드러운 온천(+우유로)


(가로*세로 = 6칸*3칸)

 

효능(남) = 친해지는 온천 + 잘나가는 온천
효능(여) = 친해지는 온천 + 잘나가는 온천 + 부드러운 온천
(+우유로)


(가로*세로 = 3칸*4칸)

 

효능(남) = 스파
효능(여) = 스파 + 부드러운 온천(+우유로)




그리고 아래 사진은 1회차에서 침팬G를 만족시켜서 대목욕탕을 얻은 후 배치네요.

이건 2회차에 바로 처음 위치에서 이걸 보고 건축을 하신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가로*세로 = 7칸*4칸)

 

효능(남) = 부드러운 온천만 제외 모든 효과
효능(여) = 술로된 온천만 제외 모든 효과

이 배치는 효능을 보면 각각 1개씩의 효과씩만이 없을 만큼 완벽한 배치네요.

온천 배치에 관해서 제 경험을 얘기 하자면요.

일단 배치를 생각하고 나서 중요한게 복도도 생각하셔야 한다는 거에요 ㅋㅋ

그냥 배치만 생각하고 저 상태로 복도는 생각없이 만들게 되면 ㅋㅋ나중에 낭패를 보게 됩니다,,ㅋㅋ

처음 시작하면 있는 온천에서 복도는 그냥 납둔 상태로 온천만 부수고, 대목욕탕을 건설한후에요
언락된 건물들이 생기면 건설을 하는 방법으로 완성을 했네요.

대목욕탕 등장은 모든 잡지 1위를 달성하면 침팬G가 나타나는데요.
이 놈을 만족 시키면 대목욕탕을 쓸수 있고, 다음 회차에서는 처음부터 쓸 수 있구요.

아 그리고 이 목욕탕 배치에서는 아래 사진과 같은 배치를 했었네요.

 


건물 배치는 다음과 같이 했습니다. (아래 이미지 클릭시 원래 크기 나옵니다)

 

서양식 방이 주로 되어 있는데요.

서양식 방으로 바꾸기 전에 꼭 일본식 다다미방 10개 지어서 대나무 투자를 받으셔야 해요.


제가 한 것과 똑같이 하면 후반에 조금 방이 부족할 수 있는데요. 별 상관은 없어요.

본인이 여기서 조금씩 수정해서 지으시기 바랍니다.

저도 그냥 플레이하는 1인이지,,전문 공략가는 아니니깐요,,,100% 정답은 아니네요,ㅎ

그리고 "잡지 - 편안한 온천들" 쉽게 우승을 위해서는 온천 효과 위한 식물들 제외하고는

나머지 식물들을 경치가 높은 것들로 바꿔주시면 되요.



카이로소프트_모락모락 온천골(유케무리 온천향) 공략 - 1. 게임의 목표

카이로소프트_모락모락 온천골(유케무리 온천향) 공략 - 2. 건설과 건물 배치

카이로소프트_모락모락 온천골(유케무리 온천향) 공략 - 3. 손님층과 투자

카이로소프트_모락모락 온천골(유케무리 온천향) 공략 - 4. 구입과 가이드북

카이로소프트_모락모락 온천골(유케무리 온천향) 공략 - 5. 건물 상성과 온천 효능 얻는 배치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