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게임/카이로소프트 게임 공략

카이로소프트_월드 크루즈 스토리(world cruise story) 공략 - 1. 전체적인 게임 이해하기

by 마징가_Z 2012. 1. 10.
반응형

[월드 크루즈 스토리 시스템]

건축을 해서 돈을 버는 식은 “모락모락 온천골”과 비슷하네요. 하지만 “모락모락 온천골”은 건물 간 상성을 중요시 해야 하지만 “월드 크루즈 스토리”는 건물의 품질과 식물이나 석상을 통해 손님의 활력을 높여 더 높은 만족도를 올리는 것이 주 목표네요.


 


그리고 이 게임에서는 특이하게 건물을 옮길 수 있는 게 있네요. 이건 처음부터 있는게 아니라 투자를 통해 얻게 되는데요. 설치비가 비싼 건물은 200에 옮길 수 있네요. (단, 설치비 200 이하의 시설물에 이용은 하지 마시길 ㅋ)

 


 



[국가]


국가는 총 12개입니다.


 


다른 국가를 오픈하기 위해서는 먼저 관광률을 100% 만들면 그 나라 왕을 초대하는 투자가 들어오는 같네요.
그리고 카이로 랜드를 제외한 11개 나라 왕 8명을 완료 후 나머지 3명은 왕은 각각 카이로 로봇 동상을 동 → 은 → 금 순으로 줍니다.

또한 왕 만족 시키는거 순서는 상관 없는거 같네요.

 

맨 마지막에 나오는 국가인 “카이로 랜드”는 밑에 심사 부분에서 설명 드리겠습니다.




[심사]


심사는 별 다섯 개로 2000점을 맞아야만 만점입니다.

 


총 4가지의 심사가 있는데요. 4가지 심사를 모두 만점을 받아야지만 “카이로 랜드”를 얻을 수 있는 투자를 얻을 수 있습니다. (카이로 랜드 관광률을 100 만든 침팬G 초대하여 만족 시키면 극장 얻을 수 있습니다.)

 


그런데 심사 결과를 보면 예를 들어 식사부문을 심사 받으면, 심사 뿐만 아니라 기다 다른 부분도 심사에 영향을 주기 때문에 조금 신경을 써줘야 하는 부분이 많네요.

이건 2번째 포스팅인 배치 부분에 자세히 쓰겠습니다.

 


심사순서와 건물의 품질은 다음과 다음 표를 보세요. (다른 부분의 품질도 신경써야 하네요.)

 





[개발]

투자에 산업관광개발이 있습니다.

 


그리고 각각의 기능은 다음과 같네요.

 


개발에서 포인트첫 번째, 두 가지 개발을 한번에 한 나라에만 하는 것이네요. 두 번째, 출항지가 아닌 기항지에 투자를 하여서 관광률이 더 빠르게 100% 되게 해야합니다.

모든 나라에 관광률이 100%가 되고, 산업과 관광의 개발을 한번씩 했다면 다음 부터는 그냥 맨 위에 나라에서 차례대로 해주면 되겠습니다. (저는 그렇게 했지만 다른 방법으로 하셔도 될꺼 같네요.)




[기항지 증가]


처음에 게임을 하면 기항지는 한 곳 밖에 갈 수 없습니다.

 

하지만 게임을 어느 정도 하다 보면 “연료 확장이라는 투자”가 들어오면 완료를 해서 기항지를 한 개 더 늘릴 수 있습니다.




[관광]

아래 그림에서 체크해둔 것처럼 해당 국가(기항지)를 여행가면 관광 안내소에서 사람들을 끌고 관광을 갑니다. 그러면 오르게 되어 있네요.

 


그리고 관광에서 돌아오면 아이템은 가지고 돌아오는데, 이건 구입이나 투자를 통해 이용할 수 있네요.

 




 
[손님]

각 나라에는 손님이 7명이네요(단, 카이로 랜드는 3명). 모락모락 온천골의 경우 3명의 손님을 선택하여 만족도를 올릴 수 있었는데요. 여기서는 그냥 배를 타고 여행 다니다 보면 지들이 놀다가 올라가네요.

기항지 보다는 출항지 설정한 나라의 만족도가 많이 올라갑니다. 그리고 체크해둔 부분의 공백은 손님이 만족을 하게 되면 투자가 들어오게 되고, 그 투자 완료하면 오게 되네요.

어떤 투자에 어떤 손님이 오는지 까지는 체크하지 못했습니다.

 





[클리어 시간]


16년 3월이 되면 게임 엔딩
입니다.


손님은 80명이 확실한데요. 투자는 89가 확실한지 모르겠네요. 손님 만족도 모두 100이 되면 또 다른게 나올지도? 이건 더 해봐야 해서 나중에 나온다면 추가 하겠습니다.

 





[다음 회차에 이어지는 것]


카이로 로봇 동상 금,은,동 과 극장이네요. 게임 엔딩 전에 얻었을 경우에 해당 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