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게임/카이로소프트 게임 공략

카이로소프트_Soccer Club Story (포켓리그 스토리) 공략 - 1. 전반적인 내용

by 마징가_Z 2011. 11. 25.
반응형

공략은 한글화된 게임으로 하게 되었네요.
카이로 소프트의 게임 중 3번째 해보는 건데요.
좀 게임의 최종 데이터 기록 기간이 짧네요.
8년 4월 1일 이 되면 기록을 하게 되고, 여기까지 다음 회차에 이어집니다.

다음 회차에 이어지는 것들은 다음에 것들이네요.

선수 명단
선수 레벨
감독 레벨
포메이션
건물 획득 레벨


2회~3회차를 생각하고, 1회차를 어떻게 플레이 하면 좋은지 제 생각한 내용으로 공략을 하겠습니다.


게임을 시작하면 메인 화면이네요 ㅋㅋ

 


이제 게임으로 들어가면

 


위 화면 처럼 맨땅 운동장에,,,

왼쪽에 건물이 하나 밖에 없습니다. (오른쪽에 3개의 건물은 제가 건축 한거네요.)

건물의 건축은 팻말이 서 있는 공터를 클릭하면 됩니다.



이제 메뉴를 볼까요?

 


시합은 바로 시작하면 아무것도 없는데요. 조금만 기다리면 컵 매치가 생기게 됩니다.

그리고 컵매치를 하고나면 리그 시합이 열리게 되고요.

리그 컵은 이 생기게 하려면 경기를 이기면 됩니다.

(컵 지역활동에서 관전투어 제작하면 추가 되는데, 1회차에서는 올리지 않는게 좋은거 같네요.)

(1회차만 하실꺼면 원하시는 만큼 올리세요 ㅎ)


그리고 경기는 한 경기 끝나면 바로 또하고 하는 식으로 바로바로 이어지도록 해야 합니다.



[특별연습]
은 선수들을 강화시키는 겁니다.

 

1회차에서는 공격수(FW)를 위주로 킥과 스피드 만땅으로 되도록 훈련을 시켜주세요.(선수 클래스 슈퍼스타인 놈으로)

FW와 MF를 키우실때 주의 하실 점은 선수의 능력치가 2회차에도 이어지기 때문에 저렴하게 살 수 있는 놈들 몇놈을 키워 놓으면 좋네요.

저도 1회 차에는 이런걸 몰라서 그냥 싼놈들 데려다 키웠는데요.

FW는 호튼이고, MF는 Mc.도날드가 괜찮은거 같네요.


[클럽운영]으로가면 4개의 하위 메뉴가 있네요.

차례대로 설명을 하겠습니다.

 


선수획득
은 선수 트레이드이네요.

 


선수를 구입하려면 교섭이 이루어 지는데요.

 


밑에 회색 빈칸에 O 표시가 3개 되서 100%가 되면 한번에 거래가 되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100 될때 까지 몇번 거래해야 합니다.

동그라미 없으면 - 20~30정도
동그라미 1개 - 50정도
동그라미 2개 - 89정도
(팀 인기도나 활약 등이 반영되서 좀 바뀌는거 같네요)



지역 활동
은 스폰서나 선수 등을 추가 해주는 것입니다.

 


1회차에서는 일단 푸른하늘 축구교실을 위주로 투자해서 선수들을 다 꺼낸 후 클럽 주변 정리를 위주로 해주세요.



시설강화는 지어져 있는 시설들의 레벨업과 효과 플러스를 하는 것입니다,

목록은 아직 다 꺼내지 못해서 완료가 되면 따로 공략 올리려고 하네요.

 



그리고 스폰서는 시합마다 추가금을 주고 지명도르 올려주는데요.

획득하는 금액은 100%가 되야 되는거 같네요.

 


스폰서 역시 교섭에 100%가 되야 합니다.

동그라미 없으면 - 20~30정도
동그라미 1개 - 50정도
동그라미 2개 - 89정도
(팀 인기도나 활약 등이 반영되서 좀 바뀌는거 같네요)


[팀 편성]은 해보시면 쉽게 할 수 있으실 꺼네요.

 



마지막으로 게임 플레이 샷이네요

 

왼측 하단에 선수 포지션과 이름이 표시되어 있는데요.

포지션 왼쪽에 게이지가 만땅으로 차면 아우라 MAX 라고 뜨는데요

해당 선수가 이름이 밑에 떴을때 화면을 터치해주면 파워업하네요 ㅋ(초싸이언으로 변심함ㅋ)




[전체적인 정리!!!]

1. 2회차를 위해서 싸고, 좋은 놈들 키워 놓기

2. 돈에 여유가 생기면 선수 클래스가 슈퍼스타인 놈으로 사기
(능력치 제한 없이 계속 증가하기 때문이고, 풀업시 모든포지션이 가능합니다)


3. 선수 능력치 강화는 FW 위주로 하기

3. 경기는 계속 릴레이가 가능하도록 하고, 스폰서와 지역활동은 계속하기

4. 지역활동은 "푸른 하늘 축구 교실" 먼저 해서 선수 다 나오게 하고, 다음에 "클럽 주변 정리"로 건축물 나오게 하기

5. 1년이 지날 때 마다 감독 교체로 최대한 모든 포지션 얻기

6. 1년 지날 때 선수 방출 금지(시설이용시 얻어지는 포인트 때문) 단, 필요한 선수 사려는데 공간 없으면 방출하시길.


카이로소프트_Soccer Club Story (포켓리그 스토리) 공략 - 1. 전반적인 내용

카이로소프트_Soccer Club Story (포켓리그 스토리) 공략 - 2. 자세한 내용(리그, 지역활동 등)

카이로소프트_Soccer Club Story (포켓리그 스토리) 공략 - 3. 그 밖에 정보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