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게임/카이로소프트 게임 공략

카이로소프트_월드 크루즈 스토리(world cruise story) 공략 - 2. 시설 배치

by 마징가_Z 2012. 1. 11.
반응형

전체적인 게임 이해하기(링크) 꼭 한번 다 읽어 보시고 오세요!!

 

[배치를 하기 전 알아 두어야 할 것들입니다.] 

1. 총 5개 층이지만 1층으로 공략을 완료합니다.

2. 건물 간 상성은 이 게임에서 중요하지 않습니다.(무시해도 되요.) 동상을 지어서 높이는 활력이 중요합니다.


 

3. 건물 필요한 품질을 높이기 위해 구입이나 얻은 아이템을 바로바로 써야 합니다.(단 요금 UP 씨앗 사용 안하는게 좋네요.)

그리고 품질 높이는 순서는 아래 표 순서대로네요.

 

4. 투자는 선박 확장(선박 최대 확장 가격 30,000)을 위로로 하되 아래 공략 배치에 필요한 투자나 구입을 하면서 본인이 원하는 것을 해도 무방합니다.

5. 바닥은 페르시안 러그로 깔아주고, 석상이나 식물 아래에는 레드 카펫을 깔아 줍니다.

6. 페르시안 러그 - 에프지트에서 넓은 선실 - 투자를 통해서 얻습니다.




[1
회차 배치]



아래 스샷에 표시되어 있는 것처럼크루즈 최대 확장시 높이는 5입니다.



하지만 저는 위에서도 말씀드린 것처럼
1층 위주로 최소한의 건물을 지어서 품질을 높이는데, 시간과 돈을 줄이는 방법을 이용했습니다.

그리고 시설의 품질이 낮을 경우 한 개의 건물을 나두고 나머지는 철거한 후 입구를 제외하고 동상으로 둘러 싸 버리는 방법도 있습니다
.

 



게임을 시작하면 다음과 같네요
. 여기서 확장은 화살표 방향이니 이점을 생각하고 게임하세요.

 

 

제가 한칸 짜리 선실 사진만 있을때는 위 사진 처럼 배치를 해주세요. 배치를 저렇게 하는 이유는 넓은 선실 배치를 위해서 이네요. 넓은 선실의 크기가 2칸인데요. 2칸중 1칸에 한칸 짜리 선실을 설치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나중에 넓은 선실을 얻게 되면 부수고, 바꾸시면 되요.

사진에 보면 관광 안내소가 있는데요. 설치와 동시에 품질을 123 으로 올리는데 주력하고, 관광부문 심사를 만점 받도록 합니다.

또 알아 두어야 할 것은 아래 사진에 체크해둔 위치에 2개의 선실이 있는데요. 심사위원이나 초대한 왕들은 항상 저 두 방에 예약을 하도록 합니다.(저와 같게 배치시 가장 품질이 높네요.)

 



이제 어느 정도 게임이 진행된 상태라서 바닥에 페르시안 러그가 깔려 있습니다
. 아래 사진에서 중요한건 체크해 둔 부분처럼 한쪽의 문에만 길을 연결하여 한쪽에만 설치되어 있는 동상과 분수대를 거치면서 활력이 올라가게 됩니다.(분수대와 천사의 동상을 설치할 만큼 충분히 구매할 수 있을 동안 그렇게 합니다.)

그리고 사진 순서는 안쪽 배치와 외부 테니스장 설치한 배치네요.

이쯤 되면 레스토랑의 품질을 225로 올려서 식당부문 만점을 받아야 하는데요. 이게 레스토랑외 다른 시설도 점수에 포함이 되기 때문에 다른 시설도 필요하며 그 시설의 품질도 어느 정도 높아야 합니다. (아래 배치에서 선실과 테니스장)

 

 

 



게임을 하다보면
1층만으로는 넓은 선실을 지을 공간이 부족합니다. 그래서 2층에 넓은 선실을 건축하는데요. 아래 사진을 보면 빨간색 표시한 곳(넓은 선실과 페르시안 러그 길)만 건축합니다.

양쪽에 표시한곳 가운데 동상+분수+ATM기 제가 다른 실험하다가 실패한 건데,,이걸 스샷으로 찍어 두었네요 ㅋㅋ

그리고 2층에도 꽉 차면 2층과 같은 식으로 3층에 넓은 선실과 페르시안 러그로 길만 만들어 둡니다.

 



그리고 이게
1층 건축 완료한 모습이네요. 이거로 카이로 랜드 침팬G 까지 만족 하여 극장까지 얻도록 합니다.

이제 배치로 선실부문과 시설부문을 만점을 받도록 합니다. 그러면 카이로 랜드 투자가 오게되네요.

 


아래 사진들은 침팬
G까지 만족하여 극장을 얻었으니 1층의 구조를 약간 바꾸었네요. 석상들은 다른 측에 옮겨서 사용했구요.

2
~5층 순으로 건축을 하도록 합니다. (저는 이렇게 다 만드는데, 게임 클리어 전까지였네요. 잘 기억은 안 나는데, 15년 후반 쯤 인거 같습니다.)

1층만 제가 공략한 방법으로 따라오시고, 2~5층은 본인이 원하는 방법으로 꾸며 보세요~

 

 

 

 

 


 

 

 

 

 


[참고로 2회차시 1층 배치를 1회차랑 마찬가지로 하는게 좋더군요.]




극장은 배치에 따라 공연이 다른데요
.

이건 따로 숨겨진 것들 포스팅에서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


카이로소프트_월드 크루즈 스토리(world cruise story) 공략 - 1. 전체적인 게임 이해하기

카이로소프트_월드 크루즈 스토리(world cruise story) 공략 - 2. 시설 배치

카이로소프트_월드 크루즈 스토리(world cruise story) 공략 - 3. 숨겨진 것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