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포토샵

포토샵 CS4 강좌 - 올가미 도구를 이용해서 영역 선택하기

by 마징가_Z 2011. 12. 6.
반응형

올가미 도구를 이용해서 이미지에 원하는 영역을 선택해서 복사, 오려내기 및 색칠하기를 할 수 있습니다.

이전에 리뷰를 했던 자동 선택 도구나 선택 윤곽 도구도 역시 영역을 선택해서 작업은 하는 도구였는데요.
올가미 도구는 이들과 달리 독특한 영역 설정이 가능합니다.
 

왼쪽 메뉴바에 올가미 도구입니다.


3가지의 도구가 있습니다.




[올가미 도구] 


올가미 도구를 선택 한 후 마우스 왼쪽 버튼은 누르고 영역을 설정해 주는데요.
시작점과 끝나는 점이 이어지게 한 후에 마우스 왼쪽 버튼을 떼면 영역 설정이 됩니다.

일단 마우스로 하면 참 모양이 좋지 않게 나오네요,,,,

원하는 영역을 선택합니다.

그리고 복사, 오려내기, 색칠을 한 사진에 표현한 것이네요.




[다각형 올가미 도구]


처음 시작하려는 곳에서 마우스 왼쪽 버튼을 눌러 시작점을 만들어 준 후에 다음 영역까지 이동하면 선 범위가 늘어납니다
.
그리고 다시 마우슨 왼쪽 버튼을 눌러서 그 지점을 선택하고 이런 식으로 계속해서 시작점으로 돌아와 영역 선택을 완료 합니다.
(글로 보면 좀 이해 안되니,,직접 해보시면 이해가 되실 꺼네요.)

만약 작업 중에 이전에 선택한 점 영역으로 돌아가려면 백스페이스를 누르시면 됩니다.

역시 영역 선택 후 복사

, 오려내기, 색칠을 할 수 있습니다.

직선이나 직각으로 되어 있는 것을을 선택하려고 할 때 좋은 도구 이네요.




[자석 올가미 도구] 


자석 올기미 도구는 위의 두 올가미 도구와 좀 차이가 있습니다
.

자석이라는 말처럼 처음에 한 점만을 선택해주고
, 마우스를 클릭 없이 원하는 이미지 형태에 맞게 이동을 해주면 자동으로 영역을 선택해주네요.

하지만 자동영역이 설정되는 곳이 마음에 드는 곳이 아니라면 이때는 마우스 왼쪽 버튼으로 강제 선택을 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영역을 설정을 하다가 시작점으로 돌아와서는 끝내려면 왼쪽 마우스 버튼을 더블클릭해야 합니다.



만약 작업 중에 이전에 선택한 점 영역으로 돌아가려면 백스페이스를 누르시면 됩니다
.


선택을 완료한 사진 이네요.



특히나 자석 올가미는 이미지에서 얼굴이나 특정 부분 같은 곳 선택에 좋을 것 같네요
.

귀여운 아기 사진 인데요.

자석 올가미 도구를 선택해서 얼굴만 선택해주고 복사해주면


설명을 위해서 만든거라 완벽하게 작업하지는 않았습니다.



여기까지 올가미 도구 사용법이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