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포토샵

포토샵 CS4 강좌 - 픽셀 유동화로 얼굴 사진 수정하기

by 마징가_Z 2012. 2. 6.
반응형

제목에는 얼굴 사진 수정하기로 했는데요. 많이 사용하실 분야가 얼굴사진이라서 그렇게 했네요.

픽셀 유동화를 이용하면 턱선 수정, 눈 크기 수정, 코 세우기 등등 아주 유용하게 작업이 가능하니깐요,,,,,ㅋ

물론 얼굴 사진 뿐만 아니라 많은 작업들에서도 유용하게 사용이 됩니다.



[픽셀 유동화 작업하기]
 

먼저 작업을 할 사진을 불러오기 합니다.

저는 아래 사진을 통해 설명드리겠네요.

 



그리고 필터 - 픽셀 유동화를 실행 시킵니다.

 



그러면 다음 화면이 나오네요. (아래 사진 클릭시 원본으로 나옵니다.)

 



위 화면에서 좌측과 우측에 표시를 해둔 곳이 있습니다.

일단 우측의 메뉴는

 



다음과 같네요. 도구 옵션의 브러쉬 옵션은 써있는 그대로 이기 때문에 설명 안하구요.

메쉬 표시라는게 있는데요.

이걸 체그 하면 수정할 사진에 줄무뉘가 표시 됩니다.

체크후 메쉬 크기나 색상 조절도 가능하구요.

 



이제 왼쪽 메뉴를 보시면 다음과 같네요.

 



● 뒤틀기 도구 - 설정 후 위치한 브러쉬 중심으로 360% 방향으로 수정이 가능합니다.

● 재구성 도구 - 이건 작업한 것이 잘못되었을 때 본래의 이미지로 돌리는 거네요.

● 시계방향 돌리기 도구 - 말 그대로 위치한 브러쉬 부분을 시계방향으로 돌려줍니다.

● 오목도구 - 브러쉬 중심으로 안쪽으로 모아주는 기능입니다.
(아래 사진 왼쪽 눈 보세요)

 



● 볼록도구 - 브러쉬 중심으로 바깥쪽으로 퍼지게 하는 기능입니다. (아래 사진 왼쪽 눈 보세요)

 



● 왼쪽 밀기 도구 - 왼쪽 밀기라고 되어 있는데요. 막상 해보면 세로 내릴 경우는 왼쪽 → 우측으로 밀리고, 가로로 하면 아래 → 위로 밀리네요.

 

 



● 거울 도구 - 거울에 비치듯한 표현을 하는 겁니다. 세로로 내릴 경우 브러쉬의 우측에 있는 이미지를 거울로 하구요. 가로로 하면 브러쉬 상단의 이미지를 거울로 만듭니다.

● 휘몰아 치기 도구 - 생긴 모양처럼 브러쉬가 이동하는 방향으로 물결 모양처럼 만들어 준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 마스크 고정 도구 - 기본적으로 색상이 빨간색인데요. 색상은 변경 가능합니다. 이 기능으로 영역을 설정해 주고, 위에서 설명한 도구들로 수정을 하게 되면, 마스크 고정으로 칠해져 있는 부분은 수정이 되지 않습니다.

 



● 마스크 고정 해제 도구 - 말 그대로 마스크 고정된 부분을 해제 하는 것이네요.

● 손 도구 - 돋보기 도구로 이미지를 확대한 후 이미지 내에서 이동을 할때 쓰입니다.

● 돋보기 도구 - 이미지를 확대하는 기능 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