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포토샵

포토샵 CS4 강좌 - 완성된 GIF 파일에 글씨 추가하기 (움짤에 글씨 추가하기)

by 마징가_Z 2012. 2. 18.
반응형

먼저 이 글을 보기 전에 이전에 제가 올려놓았던 gif 관련 글을 읽어 보시기 바랍니다.

포토샵 CS4 강좌 - 움직이는 이미지 gif 만들기

포토샵 CS4 강좌 - gif 파일 불러오기




[GIF에 글씨 넣기]


제가 작업에 이용할 GIF는 아래 것이네요.

 



먼저 글씨를 추가할 GIF 를 포토샵으로 불러옵니다. (방법은 위에 링크한 곳 참조하세요.)

 



이제 우측에 레이어로 이동합니다.

그리고 스크롤 바를 맨위로 올려서 gif의 마지막 레이어로 이동합니다.

 



그리고는 마지막 레이어를 선택하고,

새 레이어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새 레이어가 생기게 되네요.

 



이제 새 레이어에 글씨를 넣게 씁니다.

왼쪽 도구바에서 텍스트를 선택해주시고 글씨를 써주세요.

 



저는 2개의 레이어를 만들어서 글씨를 입력했습니다.

맨 마지막 레이어에서는 계속 레이어 추가해서 글씨 입력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애니메이션 창을 보시면 모든 프레임에 글씨가 나오는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이제 저장을 하시면 됩니다. 저장 방법은 일반 저장방식과 다르니 맨위에 링크한 곳을 확인하세요.

위에 링크한 곳에 저장방식과 다른게 하나 있다면 이런 문구가 나오는 것이네요.


그냥 확인 눌러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완성된 gif 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