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C 관련/윈도우7 관련

윈도우7 Microsoft .NET Framework 4용 보안 업데이트 - 반복 될 때 해결 방법

by 마징가_Z 2012. 8. 21.
반응형

저는 윈도우7 정품을 사용하고 있는데요.

그래서 항상 업데이트를 하라고 나오면 바로바로 해주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2~3일 전부터 업데이트가 너무 자주 되길래 이상하다고 생각하면서 계속 했었는데요.

문제가 있더군요.

Microsoft .NET Framework 4용 보안 업데이트를 계속 반복 하는 것이네요,,,

이런게 발생하는 이유는 이유는 아마 설치상 문제나 오류 인거 같네요. (← 제 개인적 생각,,,)

그래서 저와같이 짜증나시는 분들이 있으실까봐 포스팅 해봅니다.





[문제 해결하기!!]


아래 나오는 사진들은 모두 클릭시 본래의 크기로 보이게 됩니다!!

 


자 바로 위에 사진에서 나오는게 문제의 반복 업데이트 현상의 사진입니다...

이제 이 문제의 원인을 제거 하기 위해서

"제어판 - 프로그램 제거 또는 변경" 으로 이동합니다.

 


위 사진에 표시 해둔 것처럼

"Microsoft .NET Framework 4" 에 관련된 2개의 파일을 삭제해 줍니다.

삭제 하려면 아래와 같은 창이 뜨네요.

 


여기서 제거를 선택해 줍니다.

 


그러면 이렇게 경고 메세지가 뜨는데, 무시하고 계속을 눌러주네요.

 


그러면 위에 같이 제거 완료가 뜹니다.

이렇게 2개의 설치 된 파일들을 제거해 주고

 


위에 창(2번째 파일 삭제 후 나오는 창)에서 다시 시작을 해줍니다.




 


컴퓨터를 재부팅 후 업데이트 하시는 곳으로 가셔서 실행하면

위와 같이 업데이트를 하라고 나옵니다.

그러면 업데이트 해주신 후 완료하시면 다시 재부팅을 해주십니다.




 


자 재부팅 완료 후 또 다시 업데이트 하시는 곳으로 가시면 위와 같이 업데이트 하라고 나오는데요.

잘 보면 맨 처음 사진의 반복되는 업데이트 화면과 같습니다.

하지만 업데이트 용량을 보시면 다르시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자, 이제 업데이트를 해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완료가 되면 역시 또 다시 재부팅을 해주세요...(몇번 재부팅 하는건지,,,)

그리고 다시 업데이트 하는 곳으로 이동하셨을 때

아래 사진에서 처럼

"사용 가능한 중요 업데이트가 없습니다" 라고 나와야 제대로 된 거네요.

 




자 여기가 끝이네요!!

저와 같은 문제를 겪고 계시는 분들이 잘 해결 하셔서 마음 편하게 컴퓨터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