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C 관련/윈도우7 관련

듀얼모니터 설정시 한쪽 모니터가 끊기는 경우 해결방법

by 마징가_Z 2012. 12. 9.
반응형

[※필독※]


단순히 제 경험에서 이 글을 쓰기 때문에 제가 쓴 방법으로 해결이 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안되실 경우에는 아래 경우들을 한번 확인해 보세요.


1. 그래픽 카드 사양이나 PC 사양이 낮은 경우

2. 그래픽 카드 드라이브가 최신이 아닌 경우

3. DVI 나 D-SUB 케이블 문제가 발생한 경우

4. 모니터 자체의 문제



위에서 말한 경우를 제외하고 다양한 문제가 있을 것이라고 생각이 되네요.





[DVI 와 D-SUB]


◎ D-SUB

 

모양은 위 모양으로 생겼습니다.
그리고 아날로그 신호로 전송을 합니다.


◎DVI

 

모양은 위 모양으로 생겼습니다.
D-SUB 은 아날로그 신호로 전송을 하지만
DVI 는 디지털 신호로 전송을 하기 때문에 더 선명한 화질을 보여줍니다.

모니터 크기가 클 수록 더욱 화질의 차이를 느낄 수 있습니다.





[DVI 단자가 2개 있을 경우]


 

위 사진에서 처럼 DVI 단자가 2개 있다면

제가 지금까지 사용해 본 결과 어디를 어떤 모니터를 연결하든 끊김이 없었습니다.






[DVI 와 D-SUB 이 있을 경우]


 

제가 그래픽 카드를 바꾸게 되어서 이번에 위 형태의 그래픽 카드를 구매했습니다.

여기서 문제가 발생하더군요.

제가 사용하는 모니터는 한개는 삼성 27인치(P2770HD) 와 LG 24인치(W2453V) 입니다.


당연히 DVI 가 화질이 좋으니 24인치에 DVI 를 연결하고,

D-SUB 은 27인치에 연결을 했습니다.

27인치에 동영상을 둘려보니 끊김 현상이 아주 눈에 보이게 나타났습니다.

그런데 27인치 모니터 한개에 D-SUB 으로 연결을 해보니 끊김이 발생하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여러가지 테스트로 해결책을 얻었습니다.




[해결 방법들]


1. 끊기는 쪽에 모니터를 주 모니터로 설정하기

 

 

윈도우7 기준으로 바탕화면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르고,

"화면 해상도"로 들어갑니다.

 

 

그리고 끊기는 모니터를 주 모니터로 해둡니다.

그런데 이 방법은 가능성 50%인거 같네요.




2. 메인 모니터를 D-SUB 으로 연결을 하고, 서브를 DVI 로 연결 (확실함)


이 방법으로 하니 확실하게 끊김이 없었습니다!!

지금까지 잘 쓰고 있구요.


만약 이 방법으로도 되지 않는다고...저를 욕하지 마시고...

맨 위에 [※필독※] 을 다시 한번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