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관련/갤럭시s2 관련

갤럭시s2(OS_ICS) - 글씨 복사하고 붙여넣기

by 마징가_Z 2012. 3. 30.
반응형

아이스크림 샌드위치(ICS) 업데이트 후 글씨 복사와 붙여넣기 방식에도 약간의 변화가 생겼네요.

처음에 바뀌고 나서 어색했지만 익숙해지고 나니 이게 더 편하네요. 쉽게 익숙해 지시라고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글씨 복사와 붙여넣기 방법]


가장 많이 쓸 꺼 같은 인터넷 창에서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일단 글씨를 입력합니다,


 



그리고 글씨 부분이 아닌 옆의 빈공간을 길게 누르면 전체 글씨가 선택이 되는게 아니라

붙여넣기(글씨 복사를 한 후에 표시됨)와 클립보드가 나오게 되네요.

 



이제 다시 글씨 부분을 길게 누르도록 하겠습니다.

그러면 글씨가 띄어쓰기 되어 있는 부분 까지만 선택이 되고,

상단에 창이 생기게 되네요
.

 



상단의 창의 설명은 아래와 같습니다.

 



이제 영역 전체로 늘리기를 선택하여 모든 글씨를 선택해 줍니다.

그리고는 복사하기나 잘라내기를 해주네요.


 



붙여넣기를 위해서 글씨 옆 빈공간을 길게 눌러줍니다.

그러면 붙여넣기와 클립보드가 표시됩니다.

붙여넣기로 방금 복사한걸 붙여넣기를 하거나


 



클립보드를 눌러서 이전에 복사 해 두었던 것들을 붙여넣기 할 수 있습니다.

(아 이번 ISC 에서는 캡쳐까지 클립보드에 표시되더군요.)


 





[기타 정보]


글씨를 복사하기 위해 길게 눌렀을 때 상단에 뜨는 창이

폰에 내장된 프로그램과 외부에서 다운받아서 설치한 프로그램과 다르게 표시되는게 있네요.

표시만 다르지 기능은 같습니다.


 



그리고 카카오톡이랑 네이버에서 직접 실행한 모습이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