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관련/갤럭시s2 관련

갤럭시s2(OS_ICS) - 글씨체 (서체, 폰트) 바꾸기 / 인터넷 서체 변경 안되는 이유

by 마징가_Z 2012. 3. 24.
반응형

이번 아이스크림샌드위치 업그레이드 이후로 서체 변경 경로가 약간 변하였고,

서체 변경을 했을 때 적용되는 사항도 변화가 있네요.

이번에 그 변화된 것들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서체 변경 경로]


"환경설정 - 화면 - 서체 설정" 으로

이전에 "환경설정 - 디스플레이 -  화면 디스플레이 - 서체 설정" 경로보다 한 단계 약소해 졌네요.


 

 

 

 




[변경 결과]


인터넷에서와 일부 어플을 제외 하고는 모두 서체 적용이 되었네요.


 

 



[인터넷 서체가 변경 안되는 이유]


이건 폰 자체의 문제가 아닌 삼성전자 측에서 업그레이드 시에 의도적으로 변경이 되지 않게 설정을 해놨다고 합니다.

이유는 특정 서체로 디자인된 웹을 위해서 라고 합니다.

 

 

 




이건 제가 직접 삼성전자 측에 문의 해서 받은 답변이네요.



 



[기타 일부 어플 서체 미적용 사례]


대부분 서체가 적용 되지만 일부 어플에서는 서체가 적용되지 않더군요.



-ICS 업데이트 이전-

 




-ICS 업데이트 이후-

 



이유는 해당 어플이 현재 OS 버젼을 지원하지 않아 발생하는 문제인거 같습니다.

제 추측이네요. 이건 서비스 센터에 물어보지 않아서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