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관련/갤럭시s2 관련

갤럭시s2(OS_ICS) - 백그라운에서 실행되는 불필요한 프로그램 사용 안하게 하기

by 마징가_Z 2012. 3. 15.
반응형

이번에 갤럭시s2 의 OS 가 아이스크림샌드위치(ICS) 로 바뀌면서 좋아진 것도 있고, 안좋아 진 것도 있고 그러네요.

이전 OS에서는 백그라운드에서 실행되는 불필요한 프로그램을 폰 자체 옵션에서 바꾸지 못하는 걸로 기억이 나네요.

하지만 이번 ICS 업데이트로 사용자가 설정이 가능하게 바뀐거 같아서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이로 인해서 전부터 사용하지 않았지만 백그라운드에서 실행이 되어 메모리를 잡아먹던 프로그램들을 사용안하게 할 수 있네요.



[해당 경로로의 이동]


먼저 경로는

환경설정 - 디바이스에서 애플리케이션이네요.


일단 환경설정에 들어가면 체크해둔 것 처럼 환경설정에서의 변화가 있네요.


 



그리고 창을 하단으로 이동하면 애플리케이션이 있습니다.

 



이제 애플리케이션으로 들어가서 전체로 들어가네요.

전체로 들어가야 모든 프로그램 관련 나오니 편하기 때문이네요.

 





[설정하기]


여기서 외부에서 설치한 어플을 클릭 했을 경우에는

아래 체크 해둔 것처럼 삭제라고 뜨네요.


 


하지만 순정 폰일 경우 폰 자체에 설치되어 지울수 없는 프로그램이나 중요 프로그램의 경우

사용 안함이라고 표시가 됩니다.


 


이제 사용 안함을 클릭하면

아래 처럼 창이 뜨네요.

즉, 이걸 할때는 중요 실행 프로그램을 사용안함으로 하면 안되네요!!


 



그리고 확인을 눌러 사용안함이 완료 됩니다.

한번 사용안함을 했던 프로그램들을 다시 사용하려면 맨 하단으로 창을 이동하면

아래와 처럼 모여들 있네요.

그래서 여기서 다시 사용하기를 해주시면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