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게임/카이로소프트 게임 공략

카이로소프트_그랜드 프릭스 스토리(Grand Prix Story / 패독 GP) 공략 - 3. 게임 공략

by 마징가_Z 2012. 3. 18.
반응형

[팀 만들기]


몇번 새로 해서 Ukyo Pajama 또는 Polly Pan 이 나오도록 / 후자가 능력치 합이 2 정도 높음

 

 





[드라이버 교육과 스탭 레벨 업]


차 만들기 전 우측 상단에 데이터 30 써서 레벨업 시키고, 드라이버는 돈이 160 남을 때 까지 "read" 를 교육합니다.

 

 

 

 

 

 



[차량 제작]


위에서 160 남기라는 이유가 여기 있습니다.그리고 차를 만들면 돈이 없다가 돈이 지원이 나옵니다.

 

 

 




[레이싱 경기 하기]


경기를 선택하면 레이싱걸이 나와서 몇 주 남았는지 표시됩니다.

 



경기가 시작되면 지도상에서 어디인지 표시가 나오네요.

 



그리고 게임이 시작되면 위치선정 랩타임을 측정합니다. 이건 우측 하단 Skip 으로 갈무리가 가능합니다

 


 




[첫 스폰서와 계약]


첫 서킷에서 1등을 하면 스폰서가 들어옵니다.

 

 

 

 



그리고 스폰서는 매년 "1월1일"과 "7월1일"에 결산을 합니다.

 


최대한 빠르게 스폰서를 Dry Springs → Carbucks → Spongecorp → Dull comp 해준후 "Ciimp Labs" 만족해 얻으시길. 이후에는 "Pear Inc" 만족해 4WD 얻으세요. 




[그랜드 프릭스 경기(GP)]


그랜드 프릭스 경기(GP)가 생기면 각 경기마다 4주의 텀이 생기는데, 이때 싱글 레이스는 GP가 4주 남았을 때는 2주 기다리는 경기를 그리고 GP가 1주 남았을 때는 3주 기다리는 경기를 해주도록 합니다.(이 때 경기는 쉽게 1위하는걸로 해서 스폰서 포인트 얻기 쉽게 해야 합니다).

이때 주의 사항은 나중에 서킷이 커지면 차량에 무리가 가게 되네요, 이걸 주의 해야 하는데요. 차량 2대 만들어서 GP와 일반 레이스를 분담해
서 쓰세요.


 

이제 게임 중에 우측 하단에 아래 처럼 생기면 그랜드 프릭스 경기(GP) 경기라는걸 알아 두세요.


 

 

 



 

[스탭 영입하기]



조금 진행하다 보면 새로운 스탭을 고용 할 수 있는데요. Skid McGee, Axle Rows, Panica D. 중 한명을 골라서 2명을 만드신 후 이 3명중 또 한명이 나오면 첫 스탭은 Anne Spark 해고하고, 또 한명을 고용해서 2명을 만들고 레벨업을 해주면 쭉 키웁니다.

제가 처음에 그냥 Tech 높은 놈들을 나오는 순서대로 막 했네요. (능력치 업그레이드 수치는 매번 달라요)

 

 



이건 위 사용한 놈들을 팀의 사용법에 따라 분배 해봤네요.

 


2회차에서는 능력치 생각해서 분배 했습니다. 1팀은 2팀에 비해 일단 조금 능력치 부족하여 수리 전용이 되고, 업그레이드나 차량 제작은 2팀에서 하게 한 세팅입니다. 

Chimpan Z 를 빼놨는데요. 이놈이 좀 뒤에 나오는지라,,,2회차가 아니고 1회차에 빠르게 나오게 할 자신이 있다면 1팀에서 Jalie Tan 을 넣어주고, 2팀에 쓸만한 놈 넣었다가 Chimpan Z 나오면 빼면 됩니다.




[첫번째 정비소 이전]


Formula Smile Championship 에서 최종 우승을 하게 되면 차량 정비소를 이동하게 됩니다.
   
이제 2개 정비소가 있고, 4명의 스탭을 고용 할 수 있네요.

 



그리고 Formula Asia Championship 이 시작이 됩니다.

여기서 Japan Race 에서 1위를 하게 되면 Wing Car 가 나오네요.

    이제 Wing Car(50% 업그레이드) → Sonic Car(50% 업그레이드) → Aero Car 가 나오네요.



아 그리고 이쯤 되면 싱글 레이스에 브라질 서킷이 생기는데요. 여기는 Data 벌기 좋더군요.



 

Formula Smile Championship 까지는 버기카 최대 업데이트로 할만합니다.



 

[두번째 정비소 이전]


Formula Asia Championship 에서 역시 종합 우승을 하면 또 다시 정비소를 이전 합니다.

이제 스탭을 6명 고용이 가능합니다.

 


 

Formula No. One Championship 는 버기카가 오라 풀업으로 업그레이드 되고, 스탭이 모두 레벨5에서 만들어져 있고, Slick Tyres(오라 색 상관없이 업그레이드) + Supercharger(금색 오라로 업 → 다음회차에서 쓰기위해) + V12 Engine(은이나 금 오라 업) 가 된 상태로 장착이 되었다면 Mexico 나 North Pole 제외하고는 1위를 하더군요.

하지만 완전한 종합 우승을 위해서는 에어로카 + 4WD + Slick Tyres(오라 색 상관없이 업그레이드) + Supercharger(금색 오라로 업 → 다음회차에서 쓰기위해) + V12 Engine(은이나 금 오라 업) 을 통해서 침팬지 섬과 카이로 섬도 문제 없이 클리어 가능합니다.

단, Mexico 서킷 off-Road 와 North Pole 서킷 Ice-Road 로드는 각각 최대 노멀 업그레이드한 Knobby Tyres(Off-Road 용) 와 Stdlss Tyres(Ice-Road 용)을 이용해주세요. 하지만 에어로카 오라풀업에 모든 파츠 풀업 상태라면 서킷 상관없이  Stdlss Tyres(Ice-Road 용) 로 종합 우승이 가능합니다.

침팬지와 카이로 서킷은 Slick Tyres 를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2회차에서 해보니 스피드가 700 가까이 나오면 Formula No. One Championship 을 노말 업그레이드한 Stdlss Tyres(Ice-Road 용) 만 장착하고 하면 알레스카만 1위 못하고, 종합 우승 가능하더군요.




[2회차 게임]


2회차로 새로 게임을 시작하면 기존세이브 데이터에서 차량과 파츠 1개씩이 인계 가능합니다. 차량은 버기카와 파츠는 Supercharger 가 좋은데요. 저는 초반에 오라 개념이 잘 이해 안되서 버기카를 일반 업그레이드 위주에 오라 업을 조금 했네요.

2회차에도 그냥 이 버기카를 이어 받았는데, 생각해 보니 에어로카는 오라 풀업인 상태이니 이놈을 인계 받아서 버기카를 오라 업 시키셔도 좋겠더군요. 이미 에어로카는 풀업이니깐요.

만약 버기카도 풀업이고, 에어로 카도 풀업이다라고 하면 에어로카를 인계하세요. 초반에 좀 1등 못하고 해도 참고 돈 모으면서 스탭 레벨업 시키다가 드라이버 오라 생기면 트레이닝 시켜주세요.

그리고 에어로카 구매 하면 노멀로도 초반에 다 우승하더군요. ㅎ 


 



2회차 엔딩 보기 직전에 능력치였네요.

 



그리고 역시 2회차 엔딩전 차량 정보입니다.

 

 

 

 




● 카이로소프트_그랜드 프릭스 스토리(Grand Prix Story / 패독 GP) 공략 - 1. 게임 기본 이해하기

● 카이로소프트_그랜드 프릭스 스토리(Grand Prix Story / 패독 GP) 공략 - 2. 게임 하기 전 알아 두어야 할 것들

● 카이로소프트_그랜드 프릭스 스토리(Grand Prix Story / 패독 GP) 공략 - 3. 게임 공략

● 카이로소프트_그랜드 프릭스 스토리(Grand Prix Story / 패독 GP) 공략 - 4. 각종 레이싱 서킷 정보

● 카이로소프트_그랜드 프릭스 스토리(Grand Prix Story / 패독 GP) 공략 - 5. 드라이버+스탭+스폰서+차량+파츠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