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게임/카이로소프트 게임 공략

카이로소프트_그랜드 프릭스 스토리(Grand Prix Story / 패독 GP) 공략 - 2. 게임 하기 전 알아 두어야 할 것들

by 마징가_Z 2012. 3. 17.
반응형

● 초반 드라이버는 Ukyo Pajama 또는 Polly Pan 이 좋은데요. Polly Pan 이 능력치 2 정도 높습니다. 1팀에 Polly Pan 으로 해서 트레이닝 Fail 뜰때까지 업해도 다 1등 가능합니다. 차량의 능력이 중요하기 때문이죠. 리고 2팀은 아무 놈이나 돈 가격 적당히 높은 놈 하셔서 키우다가 나중에 카이로섬 깨고나면 카이로로봇 나오는데요. 이 놈으로 바꾸시면 됩니다.



드라이버의 트레이닝은 계속 해주어야 한다. 주력 트레이닝은 "Read" 이며, 트레이닝으로 올릴 수 있는 초반 한계는 각각 80 이고, 이후 얻는 트레이닝으로는 160까지(비싼 놈들일 경우) 입니다. 오라가 있을 때는 80 이상도 올라가네요.(단, 꾸준히 해야 하나 차량 등 제조시 들어갈 자금을 어느 정도 생각해야 한다.)
 처음에는 트레이닝이 5개 밖에 없지만 스폰서 만족시 추가로 또 생기게 되고(Page 2에 생김), 이 트레이닝 능력치 올라가는 수치가 더 높고 다음 한계인 160까지 가능합니다.(Odd Jobs 는 드라이버가 돈 벌어 오는건데, 하지 마시길)
 아 그리고 오라로도 트레이닝 업이 됩니다. 수치가 많이 올라가네요. 이건 data 부족시로 차량과 파츠들 모두 업그레이드 불가나 필요한 것들 모두 업그레이드 하신 후 하세요.



● 차량 및 파트 업그레이드와 스탭 레벨업은 스탭 레벨업에 중요시하되 어느정도 균형을 맞춰서 해야하네요. 이건 정확하게 설명은 못하겠네요,,본인의 감이라고 해야되서요.



● 스탭은 고용 후 해고를 하면 몇몇은 다시 등장하지만 대부분 다시 생기지 않아서 고용이 불가능합니다.



● 그랜드 프릭스 경기(GP) 생기면 각 경기마다 4주의 텀이 생기는데, 이때 GP가 1주 남았을 때는 3주 기다리는 경기를 해주도록 합니다. 좀더 타이트 하게 경기를 하시려면 싱글 레이스는 GP가 4주 남았을 때는 2주 기다리는 경기를 그리고 GP가 1주 남았을 때는 3주 기다리는 경기를 해주도록 합니다.(경기는 쉽게 1위하는걸로 해서 스폰서 포인트 얻기 쉽게 해야 합니다.) 이 방법을 할 때는 내구도를 잘 보고 하셔야 합니다.



차량은 2대 정도 만들어서 돌려쓰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스탭들 레벨이 낮을 때랑 높을 때 만들어진 차량의 능력치가 많이 다르므로 스탭 레벨업이 어느정도 되면 새로 차량을 만들어 주는 식으로 하셔야 합니다.



● 스폰서는 자동 등록 및 해지가 안되니 꼭 직접 해주셔야 합니다. 그리고 엔딩까지 모든 스폰서를 100% 완료 못하는거 같더군요. 그러니 자신이 원하는 스폰서를 골라서 하시기 바랍니다.(이 후 공략에서 표를 참조 하세요)



● 가끔 발생하는 오라는 매우 중요하네요. 오라가 발생하는건 정확하게 모르겠지만 레이스에서 1등하거나 좋은 성적을 냈거나 트레이닝이 100% 잘되었을 때 등 이유가 있는거 같네요,,,그리고 오라색은 팀의 능력치 합인거 같습니다. 400정도에 은 오라고, 600정도에 금 오라인거 같네요. 아무튼 종류는 파랑(1.5배), 보라(2배), 은(2.5배), 금(3배)으로 업그레이시 능력치를 색에 따라 배로 해줍니다.

 오라를 사용하는 곳은 주력은 차량 및 파츠 업그레이드 사용하지만 가끔 데이터가 부족하여 업데이트가 안되는 경우는 드라이버 트레이닝에서 "Read"에 투자를 해줍니다(Fail 되기 전까지요). 오라는 한경기 정도 하고 날때 까지 안쓰고도 유지 됩니다.


 




차량은 버기카를 이용하다가 에어로 카로 마무리합니다.
세팅은 에어로카 + 4WD + Slick Tyres(오라 색 상관없이 업그레이드) + Supercharger(금색 오라로 업 → 다음회차에서 쓰기위해) + V12 Engine(은이나 금 오라로 업해줬네요)

 Slick Tyres는 Radial Tyres(80% 업그레이드) → Sports Tyres(80% 업그레이드) 하면 나옵니다.
 Slick Tyres는 On-Road 전용이니. Knobby Tyres(Off-Road 용) + Stdlss Tyres(Ice-Road 용) 을 그냥 오라 없이 최대로 업그레이드 하셔서 해당 맵에서 사용하세요.

 Supercharger는 스폰서인 Ciimp Labs 만족시 주는 아이템인데요.
최대한 빠르게 스폰서를 Dry Springs → Carbucks → Spongecorp → Dull comp 해준후 "Ciimp Labs" 만족해 얻으시길. 이후에는 "Pear Inc" 만족해 4WD 얻으세요.

 2회차에서는 Supercharer 를 계승 하고 재빠르게 Pear Inc 만족해서 4WD 얻으세요.(4WD는 늦게 얻으니 일단 FR나 MR로 차량을 만드시길)
V12 Engine은 V6 Engine(80% 업그레이드) → V8 Engine(80% 업그레이드) → V10 Engine(100% 업그레이드) 하면 나오네요.
Aero Car 도 최대한 오라로 업그레이드 하시고, 특히 Dur(차량 내구성)은 은색 이상으로 해주시는게 좋네요. 나중에 카이로섬 대비해서요.

필요한 차량 업데이트는 아래와 같네요.

 


버기카와 에어로카는 최대로 업그레이드 하지만 가는 과정의 차량들은 데이터를 최소한으로 소모하는 쪽으로 업그레이드를 하시기 바랍니다. 방법은 아래 스샷처럼 칸을 채우세요.

 




● 중반 이상으로 가면 제가 거론한 차량과 파츠들이 오라로 풀업이 되고, 스텝도 풀업이 되는데요. 그럼 Data가 많이 남습니다. 이 때 그냥 두시지 마시고 다른 차량이나 파츠들 업그레이드 하세요.



● 두 대의 차량을 경기에 보내면 얻는 Data의 양이 조금 증가합니다.



● 차량 능력치 단축어 설명

Spd - 차량 속력
Acc - 차량 가속도
Hndl - 핸들링(코너링 좋아짐)
Dur - 차량 내구도



● 스탭 능력치 단축어 설명

Pedal - Spd 증가 효과
Shift - Acc 증가 효과
Steer - Hndl 증가 효과
Appl - 스폰서 광고 효과 증가
Tech - 차량 제작 기술 및 수리 속도 향상
Anlys - Research Data 획득량 증가


● 카이로소프트_그랜드 프릭스 스토리(Grand Prix Story / 패독 GP) 공략 - 1. 게임 기본 이해하기

● 카이로소프트_그랜드 프릭스 스토리(Grand Prix Story / 패독 GP) 공략 - 2. 게임 하기 전 알아 두어야 할 것들

● 카이로소프트_그랜드 프릭스 스토리(Grand Prix Story / 패독 GP) 공략 - 3. 게임 공략

● 카이로소프트_그랜드 프릭스 스토리(Grand Prix Story / 패독 GP) 공략 - 4. 각종 레이싱 서킷 정보

● 카이로소프트_그랜드 프릭스 스토리(Grand Prix Story / 패독 GP) 공략 - 5. 드라이버+스탭+스폰서+차량+파츠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