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C 관련/윈도우7 관련

윈도우7 쓸만한 가젯 추천

by 마징가_Z 2011. 12. 27.
반응형

바탕화면 일일이 메일 보내기 힘드니
(링크) ← 여기를 가서 받으세요~


일반적인 가젯 사용법과 함께 제가 사용하고 있는 가젯 몇 가지 추천해 드리려고 합니다.



[가젯을 설정하는 방법]
 

먼저 윈도우7을 설치하고 나면 가젯창은 없네요.


바탕화면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르시면, 가젯이 있는데 클릭을 합니다.


그러면 다음과 같은 창이 뜨네요.


여기서 원하는 가젯을 클릭해주면 맨 오른쪽 창에 가젯들이 뜨게 됩니다.(가젯창 위치는 바꿀 수 있네요.)


 




[제가 추천하는 가젯]


--날씨 가젯--

날씨 가젯은 기본으로 있는데요. 이게 웃긴게 가젯 크기를 크게 하는게 되지 않고 작은 창으로만 되더라구요. 아래 사진 처럼요.



그래서 기존에 것은 지우고 새로 깔아서 사용하시면 이렇게 큰 화면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옵션에 들어가면 다음 창에서 화씨 or 도씨 그리고 지역 설정 해줄 수 있네요.




--그래픽 카드 상태 정보 가젯--

제목 그대로 자신의 그래픽 카드 상태를 실시간으로 보여주는 가젯이네요.



옵션 설정은 제가 체크해 둔 것과 같게 해두시면 됩니다.




--CPU 상태 정보 가젯--

자신의 CPU 상태와 RAM 사용량을 실시간으로 보여주는 가젯이네요.




--하드디스크 정보 가젯--

현재 연결되어 본인의 PC에 연결되어 있는 하드의 용량 상태를 한눈에 볼 수 있네요.

가젯을 설정해 두면 번거롭게 내컴퓨터에 들어가거나 해서 하디스크를 볼 필요 없이 바로 볼 수 있습니다.



옵션에 들어가서 본인이 가지고, 있는 하드 드라이브에 맞게 추가하거나 글씨체 변경이 가능합니다.




--메모장 가젯--

제목에서 처럼 메모장 가젯이네요.

컴퓨터를 한다가 순간 생각나는 것들이나 좋은 정보들 적어 두기에 좋더라구요.

광고가 있는 것도 있는데, 광고 없는것을 사용 하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제가 소개한 5개 가젯을 압축시켜 파일 올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