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C 관련/윈도우7 관련

윈도우7 에서 pc 소리(음악) 녹음하기 - 곰녹음기를 사용

by 마징가_Z 2012. 1. 17.
반응형

일단 이 방법은 메인보드 내장 사운드 카드를 기준으로 하였고, (사운드 카드는 없어서 테스트 못해봤네요,,)

메인보드는 기가바이트를 기준으로 리뷰를 했습니다. (제가 기가바이트 메인보드 좋아해서 주변에 다들 기가바이트네요,,ㅋ)


pc 소리 녹음하기는 쉽게 말해서 메인보드 사운드 카드에서 스피커로 전송하는 것 녹음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즉, pc 에서 재생되는 본래의 음을 녹음하는 것입니다.




[스테레오 믹스 활성화 시키기]
 

먼저 윈도우7을 깔았다면 기본적으로 사운드 카드가 깔려서 메인 화면 우측 하단에 보면 스피커 표시가 있습니다.

 


하지만 스테레오 믹스를 시키기 위해서는 따로 메인보드에 내장된 사운드 카드에 맞는 드라이브를 설치 해줘야 합니다.

보통 메인보드를 사면 동봉한 시디에 있고, 없다면 해당 메인보드 회사 사이트에서 받으시면 됩니다.



일단 기가바이트 내장 사운드 카드 드라이브를 깔면

아래 처럼 스피커 모양이 한개 더 생기네요.

 




자 이제 기본적인 준비는 끝났습니다.

이제 다시 기본 스피커 모양으로 돌아 옵니다. 그리고 이 스피커 모양에서 마우스 오른쪽을 누릅니다.




그러면 다음 화면이 나옵니다.

여기서는 재생 장치를 클릭합니다.

 




이제 아래 화면이 나오면 녹음으로 들어가서

해당 창의 빈 곳에서 마우스 오른쪽을 누릅니다.

그리고 사용할 수 없는 장치 표시를 체크해줍니다.

 




위와 같이 했다면 스테레오 믹스 장치가 뜨게 됩니다. (본인의 내장 메인보드 드라이브 깔아야만 나타나네요.)

이제 이 장치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주고, 사용을 체크해 줍니다.

 


자 여기까지 했다면 기본적인 작업은 끝났습니다.

 



[곰녹음기로 녹음하기]



일단 곰 녹음기를 설치 하셔야 겠습니다~ㅎㅎ

그리고 실행하여 환경설정을 누릅니다.

 



그리고는 제가 표시 해둔 것만 보시고 넘어가시면 됩니다.

 

 

 


여기서 꼭 녹음 장치를 스테레오 믹스로 해줘야 합니다.

 

볼륨은 녹음 될 때 소리 크기네요.

 




완료를 한 후에 환경설정 - 파일 설정을 들어가시면

녹음 형식과 음질을 선택 할 수 있습니다.


 





[녹음이 되는지 알아보기]


음악파일이나 아무 소리가 출력이 될만한 것들을 틀어줍니다.

그리고 곰 오디오를 실행해서 보면

 


모라고 해야 되나,,,저 소리에 반응하는 주황색 바가 요동이 쳐야 제대로 된거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