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게임/카이로소프트 게임 공략

카이로소프트_대성 미식가 식당 (cafeteria nipponica) 공략 - 2. 본격 게임 공략

by 마징가_Z 2012. 5. 26.
반응형

게임을 실행하면 4가지 가게 메뉴 중에 하나는 선택합니다.

저는 경식을 선택해서 플레이를 했습니다.
 

0123


게임을 시작하면 주황색 네모 칸이 있는데요.

이곳을 클릭해서 테이블을 구매해도록 합니다.

 


 

한개의 테이블을 배치 하면 다음과 같네요.


 

 




게임을 진행하다보면 수예가가 닭튀김을 먹고 나서 닭꼬치를 주게 되네요.

이 닭꼬치가 난이도 파괴의 주범이나 아주 유용합니다. ㅎㅎㅎ


 

 


 

요리 선택에서 닭꼬치를 선택하는데요.

 

 

 


 

다른 요리들은 모두 제거를 한 후에 닭꼬치 하나만을 선택해서 저는 플레이 했습니다.

 





잠시 후에 새로운 요리를 개발 할 수 있다는 문구가 나오게 됩니다.


 

 


요리 개발은 당연히 닭꼬치를 주력으로 하도록 합니다.

개발은 계속 꾸준히 해주어야 합니다.

개발에 필요한 재료는 재료 탐색으로 얻는 아이템을 주로 이용하여 돈을 절약하도록 합니다.


 


 

개발에서 주의 할점은 포세이돈 옆에 "숫자 4" 라고 된 것이 음식과 재료 옆의 "별 갯수 총합" 과 같은 걸 의미 합니다.

즉 별의 갯수가 4를 넘으면 개발이 안된다는 것이네요. ㅎㅎ 이거 알아두세요.

그리고 재료를 보면 상성이 보통이나 좋음 등이 표시 되는데요.

이것들도 중요한데요. 그보다는 재료를 선택한 후에 "위 스샷의 새로운 요리개발 옆 화살표" 를 눌러서 나오는

아래의 화면에서 능력치가 올라가는 것을 더 중요시 하고 개발을 해야 합니다. ㅎㅎ


 

 





 

1년 5월에 직원이 부족하다는 문구가 나온 후에 경영계획에서 "직원 모집" 을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직원 모집은 짝수 개월마다 생기게 되는데요.

돈이 조금 넉넉해 지면 짝수 개월 마다 계속 실행을 하여 직원을 계속 모집해서 대기실에 보내도록 합니다.

일단 대기실에 있으면 월급 지급이 안되고요. 이렇게 해야 가게 확장 등을 할때 바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위에서 요리 개발을 실해둔 상태라면

오후 9시 이후에는 주방장이 요리 개발을 합니다.

재료의 상성이 좋으면 "상성이 좋다는 문구" 가 뜨고 맛과 매력이 대폭 상승합니다.

하지만 개발중 요리가 탄다고 뜨면...하락 하구요..


 

 


 




 

1년 7월이 되면 재료 탐색을 하게 되는데요.

재료 탐색은 매년 1월, 4월, 7월, 10월 15:00시에 이벤트가 발생합니다.

재료 탐색은 돈을 내고 가야 하기 때문에 이점을 알아 두고 돈의 여분을 남겨 두어야 합니다.

 

 

 


상자 옆에 바가 모두 올라가서 초록색이 되면 해당 보물상자를 얻게 되네요.ㅎ

가게 확장으로 직원이 많으면 유리 합니다.

 

 

 

 





 

가게에 오는 손님을 어느정도 만족을 하게 되면 아래 처럼 이벤트를 제의 합니다.

 


 

그리고 완료시 성공하면 가게의 인기가 당분가 올라가네요.

하지만 반대로 실패하여,,,인기가 떨어지는 경우도 있습니다...



 




가게를 운영하고 있다 보면

가게의 랭킹이 올랐다는 문구가 나오게 되네요.

계속운영하여 1위를 만드는것이 목표죠.


 

 





 

저의 경우 1년 10월이 되나 새로운 체인점을 열때가 되었다고 문구가 나왔네요.

사실 새로운 체인점 오픈은 조건이 있는데요. 이건 게임내 도움말을 참고 하세요 ㅎ

주의 할 점은 이 경영 계획이 생겻다고, 바로 새로운 체인점을 만들지 마세요~돈의 여유가 있으시게 되면 하세요~


 





 

1년 11월이 되니 호박상회가 메뉴에 생기게 되고, 이제 재료를 구매 할 수가 있네요.

호박상회에서 파는 재료가 늘어나려면 게임을 하다 나오는 경영메뉴에서 추가되는걸 완료를 해야 하지요 ㅎ


 

 





 

2년 1월이 되자 레스토랑 증축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증축은 역시 돈이 많을 때 하세요. 비싸니깐요,,,

아 그리고 증축은 초반에 잘 나오다가 9버째 부터는 중후분이 되어야 나오더군요,,,

그러니 첫번째 마을(써니 빌리지)은 증축을 하지 말고, 그 다음 마을 부터 증축한다고 하면

4개의 마을 가게를 제일 큰 점포로 증축하는데, 중초 반이면 가능 할 것입니다.


 


 

5개 지역에 대한 정보는 다음과 같네요.


 

 

 


 



 

손님들이 파란 오라를 뿜을 때가 있습니다.

이렇게 되면 요리를 추가적으로 시켜 먹게 되네요. ㅎ


 

 





저는 2년 3월이 되니 특수 직원 고든 램슬리가 떴었네요.

이 놈을 고용하기 위해서는,,,돈이 좀 많이 들기 때문에,,

고용하는 건 좀 아래에서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이 밖에 특수 직원들 목록은 다음과 같네요.

 





매년 4월 0:10분이 되면 직원들 월급을 지급해야 합니다.

그런데 첫번째 월급은 음식점 협회에서 지급해 주네요 ㅎㅎ

하지만 다음해 부터는 돈이 빠져나가야 하니 주의해야 합니다.

4월에는 직원월급 뿐만 아니라 재료 탐색도 같이 있기 때문이죠.


 

 

 





 

저는 2년 4월 쯤에 첫번째 마을을 증축을 했었는데요.

위에서도 말했지만 첫번째 마을은 증축을 하지 않아도 되더군요..주의해 주세요!!


 

 


아무튼 증축을 하게 되면 직원을 더 편성 할 수 있습니다.

 

 





 

게임을 하다보면 직원(주방+홀)이 레벨 업을 하게 되네요.

 

 

 

 

 

 


주방의 직원 레벨업 변환은 다음과 같습니다.

 


그리고 홀의 직원의 레벨업 변환은 다음과 같네요.

홀의 경우 주방에서 레벨업을 하고와야 가능한 직업들도 있습니다.

 





저는 3년 6월이 되니 1호점 이사 제안이 왔네요.

하지만 이사를 아직 하지 마세요. 이 때 아직 첫번째 마을의 재료 탐색이 끝나지 않은 상태이고 하니

모든 재료 탐색이 끝난 후 이동을 하도록 해야 합니다.


 





 

1호점 이전이 아닌 2호점 오픈을 통해서 두번째 마을에 점포를 만들었네요.

두번째 점포 오픈 후에는 경영계획에서 2가지 경영 계획을 동시에 실행 할 수 있게 됩니다.


 

 

 


새로 오픈한 2호점에 직원 및 요리 그리고 테이블 등을 배치해 주도록 합니다!!

 

 

 

 





 

2호점을 개점하고 나니 1호점 리모델링의 경영 계획이 떴네요.

이건 2호점 오픈과 연계가 있는건지 아니면 3년 7월이 되면 뜨는지는 확실하게 모르겠습니다.


 

 





 

자 이제 어느 정도 자금이 남아 돌게 되어서 특수 직원 협상을 해보도록 해보겠습니다.

협상을 실항하면 아래 화면처럼 나오는데요.

상단에 초록색 바가 점점 줄어들어 다 없어지기 전에

월급 up + 아이스크림 선물 + 수제 요리(3가지 항목은 점원 마다 다름) 을 적절하게 주어서

초록색 바가 다 없어지기 전에 고용라인을 넘어가게 하면 협상 성공입니다.

협상은..초반에 돈이 부족하니,,,세이브 로드 신공이 필요 할꺼네요,,,ㅋ


 

 





 

3년 10월이 되니 리포터 초대 경영 계획이 뜨고, 이를 실행하면 미식가 잡지 기자가 옵니다.(실행후 다음날 9시에)

이 놈이 오면 요리사 추천 요리 달라고 하네요.

꾸준히 닭꼬치를 개발 하였다면 아주 쉽게 한번에 만족 가능하네요. (이때 닭꼬치 랭크가 3~4 정도 된거로 기억되네요.)


 

 

 


 

만족을 하게 되면 아이템을 주네요.

당연히 초대해서 오는 손님 만족시 얻는 아이템은 다 다르네요.


 


초대 가능한 손님과 얻는 아이템 목록은 다음과 같네요.


 





 

4년 7월이 되니 다음 문구 들이 뜨더군요.

아래 3가지 문구 중에서 제가 실행한 건 세번째 기게 오픈이네요.

이제 세번째 가게의 오픈으로 경영계획을 동시에 3개 진행이 가능해 집니다.

 

 

 


 

세번째 가게까지 오픈을 하게 되면 아래와 같이 되네요.

점포를 지을 수 있는건 3개가 최대 입니다.



 




 

4년 9월이 되었을 때 3호점 리모델링 관련 문구도 뜨게 되었습니다.

 

 




 

7년 8월이 되었을 때 저는 써니 빌리지와 그린빌의 재료 탐색을 모두 끝내고,

써니 빌리지 → 헤븐리 힐즈로 이동하고, 그린빌 → 유니 타운으로 이동 하였습니다.


 

 





 

아,,,좀 뒤늦은 감이 있지만,,,각 마을에서 손님층간 인기도를 올려봤네요,,,

 

 

 

 

 





 

다음은 제가 주력으로 주로 쓰는 "카이세키 요리" 를 만들겠습니다 ㅎ

일단 생선회를 만들기 위해서 생선 구이를 얻어야 하는데요.

생선구이는 "오션 뷰" 비밀의 암벽과 어부의 집 - 각각 1번째 상자 얻을 수 있습니다.


 


 

자 이제 생선구이를 얻었으니 새로운 요리개발을 아래 스샷처럼 재료를 넣도록 합니다.

 


생선회가 완성이 되었네요.ㅎ

 


 

이제 다시 아래와 같이 재료를 넣고, 개발을 하게 되면

 


드디어 "카이세키 요리" 가 완성이 됩니다.

 


 

"카이세키 요리" 의 개발을 통한 랭크업 적합 재료는

1. 도미*2
2. 도미 + 작은 조개
3. 맛있는 생선 + 작은 조개
4. 작은 생선 + 작은조개

가 있는데요. 1번을 한 후에 2~4번에서 음식 능력치가 줄지 않는 것을 골라서 개발 하시면 됩니다.

이를 통해 모두 SSS 랭크 가능합니다. ㅎ

 


 

이제 닭꼬치에서 카이세키 요리로 주요 메뉴를 바꿔주시면 돈이 엄청나게 벌리게 됩니다!!


 




 

여기까지 했다면 이제 점포의 증축과 각 지역 재료 탐색을 하시면 됩니다.

기타로 말씀들릴 껀 저는 건물 증축추가가 8번째 이후는

9번째 증축은 13년 7월에 나왔고,

10번째 증축은 14년 6월에 나오던군요.


그리고 저는 16년차 엔딩 전까지 모든 마을에 재료 탐색을 완료하지 못했습니다.

 

 



카이로소프트_대성 미식가 식당 (cafeteria nipponica) 공략 - 1. 게임 기본 이해하기

카이로소프트_대성 미식가 식당 (cafeteria nipponica) 공략 - 2. 본격 게임 공략

카이로소프트_대성 미식가 식당 (cafeteria nipponica) 공략 - 3. 메뉴와 레시피

카이로소프트_대성 미식가 식당 (cafeteria nipponica) 공략 - 4. 음식 재료와 재료 발견지

카이로소프트_대성 미식가 식당 (cafeteria nipponica) 공략 - 5. 손님과 손님 등장 조건

카이로소프트_대성 미식가 식당 (cafeteria nipponica) 공략 - 6. 가구종류와 경영계획

카이로소프트_대성 미식가 식당 (cafeteria nipponica) 공략 - 7. 점원과 사용 기술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