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게임/카이로소프트 게임 공략

카이로소프트_모험 던전 마을 (Dungeon Village Story) 공략 - 2. 본격 게임 공략

by 마징가_Z 2012. 5. 19.
반응형

[게임 하기 전 알아두면 좋은 정보]


1. 이번 게임은 배치가 진짜 중요하지 않네요. 그냥 막 지어도 됩니다 ㅋ

2. 건물은 중복으로 건설 할 경우 하나의 건물에 아이템 사용 해도 모두 적용 됩니다.

3. 이벤트는 마을의 인기도를 5700 까지는 집중적으로 올리도록 합니다.

4. 매직 포트에 넣는 아이템은 "암" 속성이 있는 아이템을 위주로 합니다.

5. 캐릭터들이 살 집을 요구 하게 하려면 만족도 + 성과치가 정해져 있는 수치가 되어야 요구를 합니다.





[게임 공략]


자 이제 게임을 시작 하기 위해 캐릭터를 생성합니다.

 



이제 게임이 시작 되고 마을이 보입니다.

그럼 대충 New 라고 뜨는 건물을 몇개 지어 줍니다.

그러면 캐릭터들이 등장을 하게 됩니다.

 



 
그리고 우측 하단에 있는 인기가 100 이 되면 유저가 이름을 정한 캐릭터가 나타나게 됩니다.

유저 캐릭터가 오면 아이템을 선물로 주어서 뭐 4개의 인벤을 맞추도록 합니다.

 



 
이제 마을에 오게된 캐릭터 들은 필드를 나가서 싸우게 됩니다.

그리고 아이템 선물과 훈장등을 주어서 만족도+성과치가 어느정도가 되면 집을 지어 달라고 요구 합니다.

그러면 공터에 "입주신청" 이라고 뜨네요.

 

 

 

 

 

 



집이 완성이 되면 아이템을 주네요~

당연히 이건 캐릭터 마다 주는게 다르네요.ㅎ

 




1년 6월 1주가 되니 마을 랭크업 조건이 나왔네요.

 



그리고 열심히 플레이를 하다 보면 1년 7월 2주에 필드에 던전이 등장하네요.

이제 파티를 구성해서 던전을 공략하여 경험치+아이템+마을 인기도를 얻을 수 있습니다.

 

 

 



모험가를 모집하고 나서 인원이 더 필요하겠다고 생각되면

모험가를 더 모집을 선택하여 돈을 소비하여 인원을 충당 가능합니다.

 

 

 

 

 


던전을 통해서 얻어진 아이템 들은 해당 관련 상점에 등록이 되어 캐릭터가 구매를 하거나

유저가 구매를 할 수 있게 됩니다.



1년 9월 2주가 되니 첫 이벤트가 생성 되더군요.

이벤트는 게임을 진행 하다보면 계속 추가가 되고, 마을 포인트 200 을 사용하는게 제일 최고의 이벤트 입니다.


 




1년 10월 4주가 되자 펌프킨 상인이 등장 했네요.

이제 돈으로 아이템을 구매 하거나 마을 포인트로 건물 및 식물들을 구매 가능 합니다.

 




이 쯤 되면 던전을 돌거나 필드내 몬스터를 죽여서 아이템들(무기, 방어구 제외를 말함) 을 어느 정도 얻게 될 꺼네요.

그럼 마을에 건설한 건물들에 사용을 합니다. 저는 여관을 제일 먼저로 주로 가격에 올렸네요.


 

 

 




1년이 마무가 되면 게임중에 얻은 훈장을 수여하는 훈장 수여식이 있습니다.

훈장은 캐릭터가 전직을 하는데 중요하고, 만족도와 성과치를 올려주는 기능도 합니다.


 

 




열심히 플레이 해서 마을의 인기도가 올라가면 새로운 캐릭터가 마을에 등장하네요.

캐릭터가 등장하는 인기도는 정해져 있으니 제가 올린 다른 공략을 확인해 보세요.

 




저는 2년 1월 1주가 되었을 때 첫번째 랭크업 조건을 완성 했습니다.

첫번째 랭크업 부상으로는 건물의 재배치를 얻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두번째 랭크업에서는 마법의 솥 추가가 뜨네요.

 

 



마법의 솥(매직 포트)는 각종 아이템을 넣어 숨겨진 아이템을 얻을 수 있습니다.

처음에는 넣을 수 있는 재료가 아래 표시 해둔 것처럼 10가지 밖에 안되지만

이후 이벤트를 통해 30까지 확장 가능합니다.

 



 
아이템 투하를 통해서 아이템들을 넣으면 화/빙/노/암 중에서 아이템이 올려주는 해당 포인트가 올라가고

 



 

이를 통해서 얻어진 포인트로 숨겨지 아이템을 열수 있습니다,

그런데 처음부터 숨겨진 아이템이 모두 나와 있지 않은데요.

이는 매직 포트에 아이템을 넣어 개발을 하면 얻는 지식 포인트로 공개가 됩니다. (200 이면 다 나오더군요.)


 

 



마법의 솥 추가 이후 3년 9월 3주가 되니 "마을 확장 1" 이 생겼네요.

이제 마을을 한 단계 확장이 가능합니다.

 




어느 정도 게임을 진해하다 보면

캐릭터가 레벨업을 모두 하여 전직이 가능하게 됩니다.

직업은 인기가 올라가서 마을을 찾아오는 캐릭터가 레벨업을 해서 전직이 가능하게 되면

그 캐릭터의 직업이 전직란에 추가가 됩니다.

 

 

 




이정도 까지 설명했다면 이후는 쉽게 하실 수 있습니다.

마을 랭크3의 조건을 만족하면 → 학교를 건설 할 수 있고

마을 랭크4의 조건을 만족하면 → 마을 확장2 가 가능하고요.

마을 랭크5의 조건을 만족하면 → 카이로봇과 프린공주의 전직이 가능합니다.


까먹었는데요. 랭크 3과 5에서 돈 수입량의 제한이 있는걸로 기억하네요.

이거를 그냥 노멀로 하려면 꾸준히 인기도 높여 캐릭 모두 마을에 오게하고

건물들에도 아이템 사용해서 돈 높여서 하면 되기는 하네요.

하지만 이게 좀 후반에 가야 되니,,,


차라리 필드로 나가는 입구를 막아 버려서 돈을 벌게 하는게 좋은 방법입니다 ㅋㅋ

막을 때 저는 3개의 건물을 지어서 해야 막히더군요.

아마 저만 그런게 아닐 듯 합니다.ㅎㅎ

 




마지막으로 진짜 마을 배치는 하나도 중요하지 않지만

제가 한 배치는 어떤건지 보여드리기만 하려 올려봅니다.

(배치 물어보지 마세요....절대 배치 중요하지 않습니다!!! - 클릭시 큰 화면 나와요)

 



카이로소프트_모험 던전 마을 (Dungeon Village Story) 공략 - 1. 게임 기본 이해하기

카이로소프트_모험 던전 마을 (Dungeon Village Story) 공략 - 2. 본격 게임 공략

카이로소프트_모험 던전 마을 (Dungeon Village Story) 공략 - 3. 무기+방어구+악세서리+아이템

카이로소프트_모험 던전 마을 (Dungeon Village Story) 공략 - 4. 매직 포트

카이로소프트_모험 던전 마을 (Dungeon Village Story) 공략 - 5. 캐릭터+직업

카이로소프트_모험 던전 마을 (Dungeon Village Story) 공략 - 6. 몬스터+퀘스트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