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3/017

캐슬바니아 : 로드 오브 쉐도우 대사 공략 공략글의 마지막에도 표기를 했지만 루리웹 "Crush40" 님과 "아슈르야" 님이 올리신 자료를 기본으로 하여 없는 대사는 추가하며 편집하여 깔끔하게 만들었습니다. 모두 제가 번역한 것은 아닌 것을 밝힙니다. 마직막으로 이 대사들은 택스트가 아닌 이미지입니다. 2013. 1. 31.
무료 스마트폰 강제 회전 어플 - Adaptive Rotation Lock 일부 무료 게임에서는 하단에 광고가 나옵니다. 게다가 화면 회전도 돈을 주고 사야하는 경우가 있죠,,, 대표적으로 카이로소프트에서 나오는 무료 게임들이요,.,,,그래서 이 어플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무료인데다가 기능도 좋아서 아주 만족하고 있기 때문이네요!! [다운로드] 위 이미지를 클릭해서 이동 후 다운하셔도 되구요~ 아니면 마켓에서 "Adaptive Rotation Lock" 를 입력하세요! 꼭 위 이미지와 같은지를 확인해주세요! [Adaptive Rotation Lock 설명 및 사용 방법] 어플을 실행하면 메모리에 상주를 하게 됩니다. (상단페 빨간색 표시된 곳 확인) 모드는 총 9가지의 선택 모드가 있습니다. 각각 이미지를 들어서 설명을 하겠습니다. -- 1. Adaptive Lock -.. 2013. 1. 30.
포토샵 CS4 강좌 - 사진의 밝기 조절 [레벨 조정을 통한 밝기 조절] 먼저 사진을 불러 옵니다. 그리고 "이미지 - 조정 - 레벨" 로 들어갑니다. 그러면 아래 화면이 나옵니다. 위 사진을 보면 조금 복잡하게 해뒀네요,,, 일단 "입력 레벨" 을 보시면 3가지의 움직일 수 있는 바가 보이실 겁니다. 일단 중앙에 초록색 표시해둔 바는 좌우로 움직일 수 있고 좌측으로는 밝게 / 우측으로는 어둡게 바꿀 수 있습니다. 그리고 빨간색 표시해둔 바는 우측으로 이동하면 어둡게 되는데요. 이것을 움직이면 가운데 초록색 표시해둔 바까지 함께 움직입니다. 반대로 주황색 표시해둔 바는 왼쪽으로 밝게 되며, 움직일 시 가운데 초록색 표시해둔 바까지 함께 움직입니다. [곡선 조정을 통한 밝기 조절] 역시 먼저 사진을 불러 옵니다. 그리고 "이미지 - 조정 - 곡선.. 2013. 1. 29.
갤럭시S2 - Tstore 삭제로 시스템 메모리 용량 확보하기 일단 제가 사용하는 폰 기종이 갤럭시s2 여서 갤럭시s2 타이틀을 달아두었는데요. 아마 다른 폰기종에서도 같은 방법으로 가능할 것이라고 생각이 드네요. 이 방법을 알게 된 이유는 분명히 어플 관리를 잘 하였는데도 이상하게 시스템 메모리가 부족한 것이 이상해서 이것저것 해보다가 알게되었네요. 아마 어플 설치나 업데이트시에 남는 것들이 많은가 보네요. [Tstore 삭제] 사실 방법이라는게 어렵지 않습니다. 그냥 프로그램을 삭제 후 설치만 해주시면 되는 것이네요. 그러니 사진 순서대로 보시고 하시면 됩니다. 먼저 삭제 전에 시스템 메모리 용량입니다. Tstore 자체가 용량이 크기는 하지만 이상하게 많은 용량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이제 삭제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Tstore를 사용하다보면 부가적으로 .. 2013. 1. 19.
갤럭시S2를 PC 모니터에 연결해서 사용하기 (넷메이트 NM-MHL20 사용) [MHL 이란?] MHL(Mobile High-Definition Link) 는 모바일 기기에서 고해상도 영상을 TV나 모니터에 연결할 수 있는 기술로 전력 공급이 가능한 점이 특징입니다. 그래서 스마트폰을 PC 모니터에 연결하여 1080p 풀HD 영상과 더불어 여러 3D 영상 포맷을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연결에 필요한 준비물] 1. HDMI 단자가 있는 PC 모니터 2. 넷메이트 NM-MHL20 (5핀용) ◎ 넷메이트 NM-MHL20 의 지원 기기는 갤럭시S2 갤럭시 노트 갤럭시 넥서스 갤럭시 플레이 옵티머스 LTE2 옵티머시 뷰2 HTC 센세이션 ◎ 5핀과 11핀의 구별 방법은 모양이 다릅니다. 3. HDMI 케이블 4. 5핀 데이터 케이블 5핀 데이터 케이블은 휴대폰은 구매하셨다면 같이 포함이.. 2013. 1. 12.
Kies 프로그램에 스마트폰 연결이 되지 않을 때 해결 방법 Kies 프로그램을 오랜만에 연결을 해보려고 실행하니 위와 같은 화면에서 계속 연결이 되지 않더군요. 그래서 이것저것 해보다가 해결 방법을 알게 되어서 이 글을 적어봅니다. [연결이 되지 않으면 먼저 다음 방법을 확인해 보세요.] 1. Kies 프로그램을 재설치를 해보세요. 2. USB 데이터 케이블을 본체 뒤에 USB 단자에 연결해보세요. 3. USB 데이터 케이블이나 휴대폰의 연결 단자의 손상이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기타 등등.... [해결 방법] 제가 해결했던 방법은 Windows Mobile Device Center(WMDC) 를 설치한 것이였네요.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제공하는 프로그램으로 설치 후에 제대로 인식이 되었네요. Windows Mobile Device Center 설치는 단순히 휴대폰을.. 2013. 1. 9.
포토샵 CS4 강좌 - 일괄처리로 한번에 작업하기 포토샵을 보면 『일괄처리』라는 옵션이 있습니다. 쉽게 생각하면 이름에서 처럼 많은 사진 작업을 한번에 처리할 수 있게 합니다. 익숙해지면 많은 작업에 이용할 수 있는데요. 저는 사진 줄이기를 통해 설명을 해드리려고 합니다. (아래 사진들은 클릭시 본래 크기로 보여집니다.) [사진 불러오기] 먼저 아무 사진이나 포토샵으로 불러오기를 합니다. 자 이제 메뉴창에서 『창』에 들어갑니다. 그리고는 『액션』이 활성화 되어있는지 확인합니다. [액션창에서 작업설정 하기] 위 액션 창에서 3가지만 알아두면 됩니다. 자 이제 시작을 해보겠습니다. 먼저 『① 새 액션 만들기』를 선택합니다. 이름은 원하시는 작업에 맞게 본인이 설정하시면 됩니다. 이름을 설정하게 되면 『② 기록 시작』에 빨간 불이 들어옵니다. 그리고 『이미지.. 2013. 1. 1.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