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관련/갤럭시s2 관련

갤럭시s2 - MMS 문자 수신이 완료되지 않을 때 해결 방법

by 마징가_Z 2011. 12. 6.
반응형

제가 갤럭시s2 사고나서 MMS 문자를 받지 않아서 별 생가 없이 지냈는데요.

아는 사람이 MMS 문자를 보내서 확인을 하려고 하니 수신이 완료되지 않는다고 계속 뜨더군요.

그래서 삼성 A/S 센터가 집에서 가까운지라 가서 물어보고 나서 알게된 걸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일단 환경설정을 들어갑니다.



무선 및 네크워크를 들어간 후 스크롤을 좀 내려갑니다.
그러면 모바일 네트워크 설정이 있는데 클릭합니다.



이제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요.

 



이제 액세스 포인트 이름을 클릭해서 들어가 줍니다.



여기서 외부 메뉴 버튼을 눌러줍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아래 새 APN과 기본값으로 초기화가 뜨는데요.
기본값으로 초기화를 선택해줍니다.

그러면 잠시 세팅을 다시하게 됩니다.



"APN 기본 설정 초기화가 끝났습니다" 라고 뜨면 완료가 된거네요.

참고로 이거 설정 해주시고, 와이파이가 아닌 3G로 해주셔야 합니다.


이제 MMS 수신이 완료가 되는 확인하시면 됩니다~ㅎㅎ

 


 

 


댓글에 안된다는 분이 있으셔서 다시 제가 직접 mms 수신 되는거 올립니다.


[와이파이 일때 수신 상태입니다.]



이렇게 mms 는 왔음은 표시가 되네요.

그리고 수신하기 하면 수신바가 올라 가질 않네요.




[3G로 수신상태일 때]

먼저 와이파이 꺼주세요.

그리고 3G 데이터 통신 연결해 줍니다.


이제 다시 문자 수신함으로 갑니다.

그리고 다시 수신을 눌러보세요.

 

 


이렇게 수신이 완료 되고

mms 문자가 보여지네요.

 

만약 이 방법으로 했는데, 안되시면 제가 이걸 직업으로 삼아서 하는게 아니니,,,다른 도리가 없네요..

가까운 통신사 대리점이나 삼성 a/s 센터에 찾아가서 문의해 보시길 바랍니다~ㅎㅎ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