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콘솔 게임

PS3 케이스 + 블루레이 케이스의 아웃 케이스 제작해 보기

by 마징가_Z 2012. 4. 20.
반응형

 [제작 동기]


우연히 인터넷 검색을 해보다가 이전에 "매드매드" 라는 곳에서 블루레이를 구매하면 아웃케이스를 주고 그랬더군요.

 


그래서 좋은꺼 같아서 구매하려 찾아봤지만 이제는 더이상 판매가 되지 않더군요.

딱보니 집에서 만들수 있을 꺼 같다는 생각해 도전을 해봤습니다.





[제작에 필요한 준비물]


◆ 제본 표지


제본 표지를 선택한 이유는

제작을 위해서 필요 재료를 생각해보니 아크릴은 너무 두껍고, 종이는 그렇고 해서

궁리를 하다가 우연히 제가 대학때 쓰던 제본 교재의 표지를 보고 생각해 냈네요.


 



제본 표지는 "두께 4.5mm 인 PP샌딩표지 반투명 A4"가 필요합니다.

가격은 만원 정도 합니다. 택배 포함해서요.

그리고 100장 단위로 파는거 같더군요.


 






◆ 글루건


근처 문구사나 인터넷에서 구매 가능합니다.

강력 본드로도 해봤는데요. 응고 후 하얗게 되고, 접착 속도가 느리네요.


 






◆ 30cm 자 + 커터칼

 

 







[제작 하기]


◆ 1. 케이스 크기 알기


저야 처음 만들어보니 직접 치수를 측정했는데요.

이 글을 보시는 분들은 그럴 필요는 없을꺼 같네요.


 

 



위 처럼 측정을 한 것을 표기 하면 다음과 같네요.

(단, 이건 PS3 케이스 사이즈로 만든거라 블루레이는 약간의 조절이 필요하네요.)


 

위 사진에서 주황색 부분은 남는 부분을 표시 해둔거네요.





◆ 2. 제본 표지에 치수 설정 및 만들기


한장의 제본 표지를 꺼내면 아래와 같네요.


 



여기에 이제 위 치수를 기반으로 선을 그리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먼저 남는 부분을 제거 합니다.

그리고 그려진 선에 커터칼로 약간의 칼집을 내어서 접히도록 합니다.

(이때 주의 할점은 칼집 낸게 너무 얕으면 접을 때 깨짐 현상이 있고,

반대로 너무 깊으면 접다가 잘려질 수 있으니 적당히가 중요합니다.)



그리고 다 완료 후 접어 놓은 후 두면 다음과 같네요.


 

 



그리고 이제 상단과 하단에 글루건으로 접합을 해야 합니다.

이건 찍지 못했네요,,,붙이기도 바뻐서,,,

아무튼 붙이기를 할때요.

손을 예를 들어서 설명을 하면

상단은 왼손 위에 오른손이 오는식으로 붙이고

하단은 반대로 왼손 밑에 오른손이 오는 식으로 붙이세요.


완료를 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접착 후 벌어짐이 발생하는데요.

이건 접혀진 부분을 만져 주면 많이 해결 되네요.






[완료 후 적용 샷]


 

 

 

 

 

 




마지막으로 사실 이거 약간의 뻘짓과 같은데요.

그래도 유용하게 이용하실 분들이 있을까 이번 포스팅을 합니다.

그리고 소량의 게임이나 블루레이 가지신 분들에게 추천해 드려요,,

많이 보유하신 분들은 꽤 많은 시간이 소요되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