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콘솔 게임/게임 리뷰

다크소울 pc판 - Prepare To Die Edition

by 마징가_Z 2012. 8. 16.
반응형

[게임 공략은 아래 링크로 이동]


http://ruiners.tistory.com/73





[게임 소개에 앞서서]



다크소울은 데몬즈 소울의 후족작으로 스토리는 이어지지 않습니다.

저는 데몬즈 소울과 다크소울 모두 플레티넘 획득했는데요. 데몬즈 소울이 더 어렵웠네요.

아마 데몬즈 하도 해서 시스템이 익숙해진 탓에 다크소울이 쉬운 것도 있었지만요.


그리고 이 시리즈는,,,극악의 난이도를 자랑합니다.

저는 데몬즈 소울 처음 했을 때....초반,,,그것도 아주 극초반을 깨지 못해서,,,수십번 죽었었네요...

그래서 재미에 대한 극과극의 반응들이 나오는데요.

이 한계점만 이겨낸다면 이 게임의 본격적인 재미를 느낄 수 있게 됩니다!!ㅋㅋㅋ





[PS3 한정판 구성]


 

 

 


위 사진들은 제가 직접 구매한 PS3 한정판 다크소울 입니다.

받고나서,,엄청나게 빈약한 내용물을 기겁했었네요,,ㅠ,ㅠ

철케이스와 아트북이 다이네요,,,나머지는 카드에 있는 인증코드 입력 후 다운 받는 식이였구요...

다운 받는 것들은


※ 오리지널 사운드 트랙

※ 메이킹 비디오

※ 미니 가이드

※전체 맵지도


이렇게 였네요...모두 영문이였구요.






[PC 한정판 구성]

 


유럽판 부제가 "Prepare To Die Edition" 이고,

일판의 부제는 "심연의 아르토리우스" 입니다.



PC 한정판 구성은 정말 PS3 한정판 보다 구성이 푸짐합니다....완전 차별,,,

그리고 무려 한글판으로 나온다는게,,,엄청나죠!!

또한 PC판은 하나사면 확장팩까지 들어있다는게 장점인거 같네요.

한정판의 구성 내용물은


※ 다크소울 : PREPARE TO DIE EDITION 포스터

※ 다크소울 : PREPARE TO DIE EDITION 포스트 카드

※ 다크소울 : PREPARE TO DIE EDITION 아트북

※ 다크소울 : PREPARE TO DIE EDITION 오리지널 사운드 트랙

※ 다크소울 : PREPARE TO DIE EDITION 보너스 메이킹 비디오

※ 다크소울 : PREPARE TO DIE EDITION 게임 패키지(DVD)


사실 포스트 카드와 포스터를 제외하고는

PS3의 한정판도 다 얻을 수 있는 것들이나 이게 다운로드 형식이 아니라는 것이 좋더군요,,,,



하지만 이미 한정판 예판은 끝난거 같더군요.





[PC 일반판]


 


뭐 별다른 설명이 없이 그냥 게임 시디만으로 구성되는 패키지 이네요.

한정판의 사실 포스트 카드와 포스터를 제외한 것들은 이미 PS3 한정판 다운로드 구성들이

토렌트 등으로 돌아다니고 있어... 그것으로 받아도 된다고 생각이 드네요.





[다크소울 PC 사양]


OS : 윈도우 XP, 윈도우 비스타, 윈도우 7, 이상

프로세서 : 2.6 GHz의 듀얼 코어

메모리 : 1GB (XP), 2GB (비스타 / 7)

하드 디스크 공간 : 4기가바이트

비디오 카드 : 512 MB ​​RAM, ATI 라데온 4850 이상, NVIDIA 지포스 8800 GT 또는 그 이상

다이렉트 X : 9.0c

사운드 : 다이렉트 호환 사운드

하지만 원활하게 돌리려면,,,,더 좋은 사양히 필요하겠죠,,,ㅎㅎ





[단점들....]


● RPS에서 다크 소울 PC판을 프리뷰 내용에서 가지고 왔습니다. ●


※ 남코 반다이 디지털 스토어
, 스팀, 패키지...어떤 경로로 사든 GFWL을 경험하게 된다.

※ 콘솔 버전의 기술적 문제가 그대로 있다. 더 나아지지도 나빠지지도 않았다.

※ 프레임레이트 문제는 짜증나는 수준을 넘어서 게임 진행에 불리한 수준까지 가기도 한다

※ 완전히 멈춰버리는 곳은 없었지만, 지역에 따라선 눈에 띄게 느려진다.

※ 이식을 너무 서둘렀고, PC 경험이 없었다. 차라리 오래 기다리더라도 최적화는 외주를 주는 게 나았을 것 같다.


라고 하네요.

PS3판의 경우도 특정 맵에서 엄청난 프레임 하락이 있는데,,,역시나 같은 현상이 일어나나 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