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콘솔 게임/게임 공략

다크소울 싱글플레이로 플래티넘 따기 - 게임 진행 공략

by 마징가_Z 2012. 1. 28.
반응형

루리웹 "로디마스" 님의 인간성 넘치는 플레이 동영상이 아주 잘 되어 있네요.

저는 이걸 링크하였구요. 제가 게임에서 중요하다 생각했던 것들을 적어 두려고 합니다.

게임은 1회차에는 로디마스 님이 하신 그대로 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pvp 생각이 아니시라면 본인이 원하시는 능력치를 올리셔도 되네요. 마음대로요
.


게임에 들어가기전 제가 해본 경험을 몇 가지 알려 드리겠습니다.

저는 게임을 하기전 잘 모르는 것들을 빼고는 기적+주술+마법을 대부분 배우고, 2회차로 넘어갔습니다. 그렇게 하니 해야 할 npc 구해야 하는 이벤트 같은 것들도 패스 가능하고 좀더 빠른 회차 진행이 가능하더군요.

그리고 늑대 시프의 영혼이 3개 필요한 것과 기타 보스들의 영혼이 2개 필요한 경우 그리고 보스 무기를 데몬의 무기로 바꾸기 위해서는 3회차 아노르 론도 거인의 대장장이 까지는 플레이 하셔야 플레티넘이 가능합니다.

이렇게 해서 86시간에 플레티넘 가능했네요. 더 빠르게도 가능할 것 같기는 합니다.





공략동영상-다크소울01 [튜토리얼](링크)


처음 캐릭터는 주술에 선물은 만능키가 좋더군요. 주술사로 하면 튜토리얼에서 주술의 불꽃을 얻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여기 보스는 동영상 4분 54초 쯤 낙하하면서 공격버튼을 꼭 누르셔서 강한 데미지를 주시기를 바랍니다.

6분 24초 쯤 까마귀 둥지 교환은 나중에 또 오셔서 할 수 있으니 위치만 알아 두세요.



공략동영상-다크소울02 [불사의 도시](링크)


여기서는 비룡검을 얻기 위해 7분 33초 쯤 상인에게 민가의 열쇠와 숏보우 그리고 화살을 사둡니다. 화툿불 왔다갔다 하면서 조금 소울 노가다가 필요합니다. (불사의 교구 편에서 노가다를 해도 됩니다.)

그리고 15분쯤 동영상에서 하멜 셋 입은 놈을 잡으면 하멜 반지 얻을 수 있다고 나오는데요. 이놈은 굼떠서 뒤잡기로 잡을 수 있습니다. 잡으면 하멜반지 얻어 중량 증가 할 수 있고, 문을 열어두어 검은 숲 지름 길을 확보 할 수 있네요.

이곳 보스는 동영상에서 처럼 번지 공격을 하세요 ㅎㅎ



공략동영상-다크소울03 [불사의 교구](링크)


4분 45초 부터 방법을 이용해서 비룡검을 얻으시면 됩니다. 능력 요구치가 되지 않으니 양손으로 사용 하라고 동영상에 나옵니다.

12분 54초 쯤에 부서진 동상이 나오는데 이곳이 태양의 전사 계약을 맺을 수 있는 곳입니다.

보스 가고일은 인간성 한개를 사용해서 화툿불에서 "망자에서 부활" 을 통해 소환 하셔서 싸우세요. (35분 9초 쯤 확인)



공략동영상-다크소울04 [하층](링크)


하층은....처음에 낙담을 하게 되는 중간 보스인 양머리 데몬이 나오네요,,,,

양머리 데몬에게 죽으셨다면 용브레스 길로 가지 마시고, 2분 34초 쯤에 열어 놓은 신 지름길로 가세요. 가는 길은 7분 4초 부터 나옵니다.

후반에는 껌인 보스이기는 하죠,,,하지만 초반에는 욕 나올만 합니다,.,,,ㅋ

양머리 데몬 처리 방법은....루리웹 Carsomyr 공략을 참고 하세요(링크)




공략동영상-다크소울05 [최하층](링크)


여기서는 큰 불씨를 얻어서 안드레이(대장장이) 가져다 주면 +10 강화 가능하게 되네요.

고기가 될 뻔한 로렌티스 구해주면 게임 공략에 따라 제사장 가면 로렌티스가 있는데요. 이 때 격심한 발화강화철 주문을 미리 사두세요. 이놈이 나중에 망자가 되서 못사네요.

로렌티스 생긴거는 이렇게 생겼네요.(주술사랑 복장이 똑같이 생겼어요)

그리고 여기 보스는 꼬리 잘라서 아이템 얻으세요.

 




공략동영상-다크소울06 [병자의 마을 1부](링크)


여기는 별다른 팁은 없고, "로디마스" 님 공략을 잘 따라 가시면 됩니다.



공략동영상-다크소울07 [병자의 마을 2부](링크)


이번에도 동영상을 보시고, 그대로 하시면 됩니다.

보스는 npc 식인 밀드레드를 소환 시켜서 잡으시면 됩니다. 팁은 본인 캐릭을 공격 안하도록 잘 유도를 하는 것이네요.



공략동영상-다크소울08 [제사장으로 돌아가기](링크)


동영상을 보시고 길을 가시면 됩니다. 제사장에 가면 화방녀가 죽어서 화툿불을 못쓰니 대장장이가 있는 곳으로 거점 옮겨 둡니다.



공략동영상-다크소울09 [센의 고성 1부](링크)


"로디마스" 님은 초반에 유용한 무기인 번개의 숏 스피어를 얻기 위해서 센의 고성을 먼저 가셨더라구요.

센의 고성은 처음에 익숙하지 않으면,,,,기요틴(왔다갔다 하는 큰 도끼날)에 심각한 정신적 데미지를 입을 수 있네요,,,ㅋ

보스는 npc 를 소환 시켜서 가면 별거 하는 것도 없이 쉽게 클리어 가능 합니다.


그리고 위 링크를 가셔서 맨 밑에 보시면 빼먹은 아이템이라고 공략 해 놓으신게 있는데요. 그건 맨위 공략 동영상의 "13분 10초" 쯤 문을 나왔을 때 그곳이네요.

아! 또한 소울에 여유가 있다면 20분 26초 쯤에 나오는 "센의 고성 상인" 에게 큰 쐐기석 파편을 사서 9개를 만들어 두세요.

나중에 동영상 공략에서 번개 에스토크 만드는데요. 미리 사두면 좀 번거로움이 덜 합니다.(아노르 론도 거인 대장장이도 파네요.)



공략동영상-다크소울10 [북방의 수용소](링크)


북방의 수용소는 튜토리얼 했던 그곳이네요.

여기서 "방황하는 데몬" 잡기가 처음에는 좀 힘든데요. 이놈이 브레스를 쓰려고 할때 배 쪽으로 계속 앞으로 가다 보면 양 다리 밑으로 지나서 나갈 수가 있더군요. 나중에 이걸 알고 나서 쉽게 잡았습니다.

그리고 잡으면 쐐기서 원반도 주고요.



공략동영상-다크소울11 [검은 숲 1부](링크)


검은 숲에 가기전에 안드레이(대장장이)한테 "아리토리우스의 문장(20000)" 을 사두고 갑니다. 다시 오기 귀찮자나요. ㅎ

여기 보스는 처음에는 거리를 두고 있는데요. 공격 피하다 보면 때리라고 다가 오네요 ㅋ

그리고 감시탑 열쇠와 성스러운 불씨를 얻을 수 있습니다. 여기서 감시탑은 제가 "다크소울02 [불사의 도시]"에서 언급했던 그곳이네요. 하멜반지 얻는 곳이요.

그리고 늑대의 반지 얻은 후 동영상 처럼 넘어가려 하시지 마시고, 그냥 돌아서 가시길 ㅋㅋㅋ



공략동영상-다크소울12 [검은 숲 2부](링크)


감시탑에서 하멜반지 얻고, 마력의 불씨를 얻습니다.

보스는 근접으로 붙어서 공격하는게 상책입니다. 자신의 컨트롤 능력을 믿어 봅시다....

그리고 27분 40초 부터 "어둠의 나뭇결 반지(롤링 반지) - 피하기 동작의 변화" 를 얻기 위해서 닌자를 죽이는데요. 제가 최신 업데이트로 해보니 닌자가 동영상 보다 많이 앞으로 전진해 있더군요.

저는 그냥 죽여 버리고, 아이템 먹고 죽어 버렸네요....그 후에 여기가 소울 노가다 장소이기도 해서 그냥 죽이는 것도 괜찮더군요.

소울 노가다 방법은
(링크) ← 여기서 확인하세요.



공략동영상-다크소울13 [센의 고성 2부](링크)


여기서는 npc인 로건을 구하는데요. 총 4마리의 머리없는 데몬 중 구석에 있는 2마리는 좀 쎄네요,,,잡다가 어려우시면 포기하시길,,,

저는 엄청 죽고나서 잡기는 했네요.



공략동영상-다크소울14 [아노르 론도 1부](링크)


여기를 오기 위해서는 센의 고성 보스 잡고 생긴 노란색 링을 클릭하시면 되죠.

공략을 그대로 하면서 하시다가 어려운 코스가 한 곳 있습니다. 20분 43초 부터 나오는 곳인데요. 은기사 2 명이 용사냥꾼의 대궁으로 활을 쏘는 곳입니다.

이 활을 맞으면 뒤로 밀리기 때문에 낙사가 빈번하죠,,,,동영상 보시면서 잘 통과 하세요.



공략동영상-다크소울15 [아노르 론도 2부](링크)


14분 쯤에 아노르 론도 거인 대장장이를 만나는데요. 이 놈이 +10 무기와 보스 소울로 데몬 무기 만들어 주네요. 별다른 불씨는 필요 없이요.

그리고 거인 대장장이에게 소울의 여유가 있다면 "큰 녹색 쐐기석 파편 - 11개" 를 미리 사두어서 나중에 화염창 쉽게 만들수 있게 해두는게 속 편합니다.

흑안구를 사용해서 로드렉 잡으러 갈때는 직접 싸우는거 따라 하지 마시고, 22분 10초 부터 시작하는 활을 이용한 낚시 방법을 이용하세요. 로드렉이 제일 달리기가 빠르기 때문에 쉽게 잡을 수 있습니다. (단, 나중에 다음 회차에서 용사냥꾼의 대궁으로 쏘지 마시길,,,제가 해봤는데,,너무 뒤로 나가 떨어져서,,,결국 3놈이 같이 오더라구요,,,)

그리고 보스전은 일단 화툿불 인간성 소비해서 10 만들고 가시고요. 인간으로 부활해서 npc 솔라 소환 하시길 바랍니다.

1회차에서 온슈타인 잡는게 편한거 같네요. 그러니 2명일때 스모우를 죽여서 온슈타인을 크게 만드세요.

온슈타인이 커지면 금세 솔라가 죽으니 이제 본인의 컨트롤 능력이 필요한데요. 동영상 보시면 아시겠지만 점프 전기 공격시 피하면서 근접 우측으로 돌면서 공격하시면 됩니다.

온슈타인 잡고나서 왕녀한테 말을 걸면 화툿불 전송이 가능해 집니다.



공략동영상-다크소울16 [이벤트](링크)


"로디마스" 님이 제목으로 이벤트라고 하셨는데요. 병자의 마을 지하로 가서 npc 들 만나는 것이네요.

여기서 지크마이어 만나는데요. 자색 이끼 덩어리 3개 미리 챙겨 가시길.



공략동영상-다크소울17 [작은 론도 유적](링크)


여기 유령 몹들은 "일시적 저주" 가 있어야 공격이 가능합니다.

10분 55초 쯤에 "npc 봉인의 파수꾼"을 만나는 데요. 이 놈한테서 디스펠을 꼭 구매해 두세요. 나중에는 아이템을 살 수 없더라구요.

여기 보스는 4인의 공왕으로,,,보스 중에 제일 까다롭다고 생각되네요,,,

"로디마스" 님도 여러번 죽으시는데요.
33분 50초 쯤 에스토크 두손에 잡고 근접하여 맞으면서 때리는게 최고 입니다.

저는 이 방법으로 해서 한번에 클리어 했네요.


공략동영상-다크소울18 [회화 세계](링크)


2분 10초 쯤 옥상이 나오는데요. 여기서 날개 달린 몬스터 2마리가 날아오는데요. 왕복으로 복수의 증표 노가다 할 수 있습니다.

12분 40초 부터 지름길을 열고, 나면 소울 노가다에 좋은 장소가 나오네요.
-제가 올렸던 글(링크)-

보스 가기전에 화염태풍(없으시면 화염 계열) 주술 준비하시고 가세요. 프리실라가 한대 치면 투명화되서요.

그리고 보스 프리실라 꼬리 꼭 자르세요~~



공략동영상-다크소울19 [공작의 서고 1부](링크)


공작의 서고 가시기 전에 불사의 거리 지하도 상인에게 무지개석 99개 일단 사고 가세요.

 



이번에 29분 35초 쯤 "결정 불씨" 얻는 거 이외에는 별다른 중요한거는 없는거 같네요.



공략동영상-다크소울20 [공작의 서고 2부](링크)


1분 부터 책장위에 "아벨린" 먹는 방법이 나오는데....이게 좀 생각보다 어렵네요. 그런데 안먹어도 트로피에는 상관 없네요.

바로 위에 공략에서 무지개석 99개 사오라는 이유는 8분 23초 부터 나오네요.

여기서 "청색 쐐기석 원반"을 먹으러 가야하는데, 길이 투명길이라 무지개석이 필요하네요. 그리고 길은 S 자형도 있으니 알아두세요.

백룡 시스에게 백룍의 대검을 얻으려면 꼬리 3개중에 가운데 꼬리를 잘라야 합니다.



공략동영상-다크소울21 [데몬의 유적](링크)


화툿불에서 출발하기 전에 용암속 아이템을 먹기 위해서 "흑금사 세트"를 챙겨갑니다.

여기서 초반에 보스로 출현한 소머리 데몬이나 양머리 데몬이 나오는데,,,그냥 잡몹일 뿐이네요..ㅋ

14분 20초 쯤 "화염의 큰 불씨"를 얻을 수 있습니다.

23분 58초 부터 "화염의 사제" 와 싸우는데요...이 놈은 "방황하는 데몬" 처럼 양다리 밑으로 지나가기 안되더군요,,,

그래서 좀 죽기도 했네요...잘 싸우시면 쉽게 이길 수 있습니다.



공략동영상-다크소울22 [폐허 도시 이자리스](링크)


12분 20초 부터 나오는 귀뚜라미 같이 생긴 몹들이 "태양충" 이네요. 이 놈들 노가다 하면 "태양의 메달" 을 얻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태양충 머리를 얻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25분 20초 쯤에 "적색 쐐기석 원반" 을 얻을 수 있습니다.

보스는 달릴 때 방패막기 상태로 달리시길.



공략동영상-다크소울23 [고룡으로 가는길](링크)


여기는 도룡뇽 잡아서 각종 광석을 얻을 수 있죠. 루리웹 "바이스티이거" 님의 도룡뇽 잡기(링크)

그리고 지크마이어를 죽이지 않고, 잘 해왔다면 "쐐기석 원반" 도 얻을 수 있습니다.

좀 먹기 어려운 위치에 각종 덩어리 들이 있는데요. 그냥 먹지 않고 지나쳐도 됩니다.
(마지막 보스 잡으러 가는데 있는 흑기사들에게 각종 덩어리 노가다가 가능합니다.)



공략동영상-다크소울24 [비룡의 계곡](링크)


동영상만 잘 따라가시면 됩니다.



공략동영상-다크소울25 [지하묘지](링크)


지하묘지에 가시기 전에 신성무기를 하나 만드시고 가세요. 루리웹 "Kinoir" 님의 신성무기 공략(링크)

1회차에서는 위 링크 맨 아래 있는 "신성한 무기 만들기 귀찮으신 분을 위한 짤막 팁" 을 보고 신성한 클럽을 만드세요.

저는 할버드를 이용해서 만들었네요. 회차에 계속 쓰려구요.

그리고 "파르티잔" 을 하나 챙겨가세요. 동영상을 보니 이걸로 지하묘지 대장장이 만나서 화염창으로 만드시더군요.
(그래서 제가 거인인 대장장이에게 소울의 여유가 있다면 "큰 녹색 쐐기석 파편 - 11개" 를 미리 사두라고 한거네요.)

24분 5초 부터 묘왕의 계약을 하러 가는데요. 아마 이쯤 되면 죽음의 눈동자가 10개 정도 될꺼네요. 그러니 온김에 10개까지 줘버려서 "묘왕의 대검무" 까지 얻어 두도록 합니다.

동영상에서 지하묘지 대장장이 2번 만나는데요. 첫번째는 어쩌다가 만나는 거니 29분 50초 쯤에 나오는 걸로 보세요.

보스를 잡고 "비의" 를 얻어서 이제 기본 화툴붓을 인간성 3개 이용해서 에스트병 20개를 만들 수 있습니다.



공략동영상-다크소울26 [거인의 묘지](링크)


10분 10초 부터 나오는 곳은 일부로 안 가도 되더군요.

12분 30초 부터 동영상에서 "성스러운 큰 불씨" 를 얻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여기서는 "적색 쐐기석 원반" 을 얻을 수 있는데요. 26분 50초 부터 보시면 됩니다.



공략동영상-다크소울27 [NPC 학살](링크)


이번에는 npc 다 잡는것과 그윈돌린 잡는 편이네요.



공략동영상-다크소울28 [최초의 화로](링크)


보스를 잡으러 가는 길에 나오는 5명의 흑기사에게서 각종 덩어리를 얻을 수 있습니다. 누가다 하실 분들은 하셔도 되겠네요.

마지막 보스 장작와 그윈은 잡는 방법만 알면 정말 제일 쉬운 왕이네요.

7분 50초 쯤에서 처럼 방패를 대취의 방패와 패링이 가능한 것(공격을 튕기기 가능한 것)과 말벌의 반지로 치명타 공격력을 올리는 세팅을 합니다.

그리고 처음에 날라오는 공격은 대취을 방패로 막고나서 가까이 가면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공격하는데요. 이 때 타이밍 맞춰서 패링 가능한 방패로 팅겨 낸 후 공격을 반복하면 그렇게 쉽게 잡을 수 있습니다. 좀 적응이 필요하기는 하지만요.


보스를 잡은 후 2가지 엔딩을 선택 가능한데요. 어차피 트로피를 위해서는 2개 다 해야 하므로 아무거나 선택해 주세요. 저는 1회차에 화툿불 선택 했네요.




다크소울 싱글플레이로 플래티넘 따기 - 트로피 목록 (링크)




마지막으로 여기 있는 것 이외에 자세한 질문은 루리웹 공략 게시판에 질문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