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취미 생활/자전거 관련

라이트매니아 R5 미니 소개 (자전거 라이트로 적극 추천!)

by 마징가_Z 2012. 8. 23.
반응형

[R5 미니 상세 설명]

 





[R5 미니 제품 사양]

 


 

제가 구매하기전에 T6 미니 중 어느것을 구매할지 고민이 참 많았습니다...

두 제품의 특징은 표시 해둔 것처럼 LED 차이로 인해 밝기 입니다.

물론 T6 미니가 더 밝기는 하지만 그로 인해 사용 시간이 짧더라구요.

저는 주로 밤에 라이딩을 2시간 이상으로 하기 때문에 R5미니를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R5 미니 실제 제품 구성 및 사진]


저는 베터리 및 충전기 포함 구성으로 구매했기 때문에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일단 박스는 위와 같이 왔습니다.

그리고 구성품은 위에서 말했듯이 충전지 + 충전기 그리고 오버사이즈 거치대를 선택했습니다.

 





[R5 미니 실제 모습]

 

 

 


R5미니의 크기는 손에 쉬면 2~3cm 정도 남은 부부인 있을 정도의 크기네요.

주머니에 넣어도 알맞은 크기입니다.

 


그리고 오링으로 미끄럼 방지 기능이 있는데요.

오링이 있는곳에 위 사진처럼 홈이 있기 때문에 오링이 잘 움직이지 않습니다 (큰 힘을 주어야 움직여요.)





[베터리 및 충전기]

 


위 사진만으로는 전용 베터리가 얼마나 큰지 감이 잘 안오실 껍니다.

그래서 일반 aa충전지와 비교를 해봤습니다.

 


보시면 꾀 크기의 차이가 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특이하게 (+)극 쪽에 볼록 튀어나온게 없습니다.

아래 사진을 보면 이해가 쉽습니다.

 


그러면 (+)극과 (-)극의 구별을 어떻게 하느냐는 의문이 조금 생기는데요.

 

 
위 사진에서 보면 왼쪽에 전용 충전지를 보시면 접지 부분에 은색 부분이

마치 일반 건전지 (+)극이 들어가 있는 형태로 생겼습니다.

(-)극 사진은 깜빡하고 찍지를 않았는데요.

(+)극에 흰색 부분만큼 은색 접지 부분이 크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충전기의 경우는 24핀 충전기를 사용합니다.

예전 휴대폰 충전기를 생각하시면 됩니다.

 

 





[오버사이즈 거치대]


 
제가 오버사이즈 거치대로 구매한 이유는 U자형 거치대의 경우

라이트 본체에 기스 등의 문제 및 거치대가 내구성 문제로 부러지는 문제도 발생하더군요.

그래서 저는 이것을 구매했습니다.

 


오버사이즈 거치대에도 큰 단점이 있기는 하죠,,,

라이트가 거치대 보다 작으면 동봉되어 있는 고무판으로 고정해야 되는데요.

고무판을 항상 빼고 끼고를 할 수는 없습니다...

그래서 저는 고무판을 고정을 시켰습니다.

방법은 무지 간단합니다.

 


자 오버형 거치대를 사면 고무판을 함께 넣어 줍니다.

저의 경우는 라이트와 세트로 샀을 때 아주 얇은 고무판과 약간 두꺼운 고무판이 있었는데요.

약간 두꺼운 고무판을 위에 사진에 빨간색처럼 위치 시켰습니다.

하지만 단지 저렇게 해두면 빠지는 문제가 있죠.

이럴 때 필요한 것은 전기 테이프입니다.

 


정확하게 표현하기 위해서 아래 그림으로 설명을 하겠습니다.

 


고무판을 끼면 위에 빨건 부분처럼 되는데요.

이제 양끝부분에 전기 테이트를 붙여서 움직이지 않게 마무리를 해주시면 됩니다~!

원래 테이프의 색도 검적색이고, 약간의 마찰력도 있기 때문에 참 좋죠.








제 자전거에 적용한 사진 2장도 함께 올립니다.

 

 





[R5 미니 5가지 모드와 밝기]


모드의 변경은 라이트 전원 버튼을 한 30%만 누르다는 식으로 눌러주시면 됩니다.



1번 모드 - 가장 밝기

 

2번 모드 - 중간 밝기

 

3번 모드 - 약간 밝기

 

4번 모드 - 깜빡임 모드(속도 빠름)

 

5번 모드 - 3회 불규칙 깜빡임 모드(사실 일정한 3-3-3 규칙이 있습니다)

 





실제 밝기를 찍었는데요.

실제 눈으로 보면 발기는 더 밝고, 전체적으로 범위가 더 크네요.

폰카로 찍은 것이라 한계가 있었네요,,ㅠ,ㅠ

 

 





[사용 시간]


제품 설명에는 최대 밝기로 2시간이라고 나와 있습니다.

하지만 제가 직접 사용해 보고 말씀을 드리자면

저는 보통 2시간 10~30분 정도 코스를 달리는데요.

매일 하는게 아니라 하루 쉬로 하는 식으로 합니다.


첫날 배로 충전을 해서 했을 때는 제가 집에 오기 까지 밝기가 충분 했습니다.

그리고 하루 쉬는 동안은 사용하지 않고 그냥 두었네요.


다시 자전거 탈 때 사용해보니 1시간 정도는 밝기를 유지하다가

그 이후에는 최고 밝기를 해두어도 3번 약간 밝기 정도로 유지 되더군요.


그러니 최대 밝기로는 3시간 조금 넘게 라이딩 가능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반응형

댓글